미국주식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당연한 일입니다. 미국의 경제 규모는 전 세계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글로벌 기업이 생산하는 부가가치는 웬만한 국가의 생산성을 뛰어넘고 있습니다. 초강대국인 미국의 기업도 최강기업으로 군림한 지 오래입니다. 그만큼 미국의 유망기업의 주가는 크게 상승하고 있고, 투자자 친화적인 시장 분위기 덕분에 이들 기업은 높은 배당성향, 정보공개 등 일반 개인이 투자하기 좋은 시장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주식에 투자하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구독하면 좋을 뉴스레터를 모아보았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읽다 보면 조금씩 미국 기업과 미국주식에 대해 알아가게 될 것입니다.
머니네버슬립은 주중 오전 8시에 전일 미국 시장에서 발생한 주요 상장사 이슈를 정리해 보내주는 뉴스레터입니다. 실적을 발표한 기업, 이벤트가 발생한 기업, 주가가 급등 혹은 급락한 기업, 상장한 기업 등이 주로 뉴스레터에 등장합니다. 이 뉴스레터 팀은 유튜브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는 뉴스레터 요약과 미국주식 주요 트렌드 등을 정리하는 영상이 업로드됩니다. 이 뉴스레터와 유튜브를 꾸준히 구독하면, 어느새 미국 기업의 주요 이슈에 대해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순살브리핑은 모건스탠리 홍콩 출신의 2명의 전문가가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뉴스레터와 유튜브, 그리고 유료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다양한 주제를 폭넓게 다루고 있어 스터디하기에 최적의 콘텐츠 플랫폼이 아닌가 싶습니다. 프리미엄 콘텐츠인 '더순살'은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도 입점해있습니다.
미라클레터는 매경미디어그룹이 운영하는 뉴스레터입니다. 테크와 글로벌 트렌드, 그리고 실리콘밸리 현장 소식 등이 이 뉴스레터에 담겨있습니다. 주 3회 오전 6시와 9시 사이에 뉴스레터가 발송됩니다. 실리콘밸리 특파원의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는 이 뉴스레터의 백미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