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롱쇼츠 Jun 16. 2021

전기차 미래는 밝다!…리프트, EV 렌탈 '확대'

미국주식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구독하기



NASDAQ: LYFT

NYSE: UBER


무슨 일이지?

미국 대표 차량공유업체 리프트가 15일(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 남부 산 마티오 카운티에서 전기 자동차(EV) 렌탈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V 렌탈 프로그램은 올 가을 시작될 예정입니다. 리프트는 우선 약 100 대의 EV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EV렌탈 사업은 산 마티오 카운티의 공식 에너지 공급업체인 페닌슐라클린에너지(Peninsula Clean Energy)와 협력해 이뤄집니다. 이 회사는 전기차 대여 비용이 가스 구동 자동차와 비슷할 수 있도록 리프트의 렌탈 프로그램 사용자들에게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주가는 어때? 

코로나19 여파로 사람들의 외부 활동이 줄면서 부침을 겪던 리프트의 주가는 최근 반등했습니다. 15일 주가는 57.82달러로 한달새 16.31%1년전과 비교하면 57.50%나 상승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전기차에 대한 시장 수요는 빠르게 확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를 필두로 완성차 업체들이 잇달아 전기차 제조에 전력을 기울이는 이유입니다. 또 투자자들이 전기차 업체들을 주목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실제 리프트만 하더라도 이번에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산 마티오 카운티를 제외하고서 이미 시애틀, 애틀랜타, 덴버에서도 EV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서 제공되고 있는 차량은 기아 '니로', 쉐보레 EV 등입니다.


리프트와 라이벌 관계에 있는 우버도 EV렌탈에 뛰어든 상태입니다. 우버는 오는 2030년까지 미국 전역에서 운영되는 차량을 모두 EV로 전환하겠다고 공언한 상태입니다. 


미국주식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구독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세계 4대 회계법인 PwC, 10만명 채용한다···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