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나 Sep 02. 2021

열한 번째 이야기_미래에서 만나

과거의 '나'에게 미래의 '나'가 해주고 싶은 말

어릴 때부터 늘 하고 싶었던 일은 많은 상황에 의해서 할 수 없었다.

그래서 성인이 되어서 내가 학생으로서의 의무에서 자유로워지면

꼭 누군가의 꿈이 아닌, 내 꿈을 꾸며 살아가기로 마음먹었다.


그저 ‘해야만 한다.’, ’할 것이다.’와 같은,

지금은 하지 않지만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상상만 해도 즐거웠다.


그리고 그렇게 항상 꿈꿔왔고 가슴이 뛸 만큼 하고 싶었던 일은,

아무리 시간이 차고 넘쳐도 손댈 수 없었다.


  아래에는 왠지 모를 불안함이 깔려있기 때문이었다.


오랫동안 꿈꿔왔기 때문인지,

마치 지금 시작해버리면 내가 쉽게 망쳐버릴 것 같은 그런 기분이 들었다.


그래서 열심히 서랍에 쌓아놓기만 했다.



나나의 브런치 서랍장



그동안 열심히 미루어왔지만,

지금은 과거의 울고 있을 나에게 말해줄 수 있다.






네가 꿈꾸던 일을,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글로 쓰고 있다고

아무것도 아닌 것 같아도, 더 늦기 전에 더 빨리 행복해지고 싶기 때문에 하나하나 하고 있다고






늘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없을까 봐 불안함을 가지고 자라던 나에게


"괜찮아, 지금의 나는 네가 꾸던 꿈이 되었어.

그러니까 걱정하지 말고 미래로 천천히 와"라고 말해주고 싶다.



과거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길 많이 보여주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열 번째 이야기_생각하는 의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