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문화가 녹아있는 공간을 방문하다 보면 자연스러운 분위기에 '나도 한번 경험해볼까' 하며 마음이 열리는 순간들이 있는데요. 채식, 궁금하긴 한데 아직 낯설게만 느껴진다면 망원동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망원동에 즐비한 채식 식당과, 채식 옵션이 가능한 식당들을 구경하다 보면, 어느새 채식 선택을 받아들이는 나를 발견할지도 몰라요. 자연스럽게 채식문화가 확산되고 식탁 내 선택이 자유로워지는 곳, 망원동 채식 여행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비건'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막연히 비건 치즈, 비건 스테이크 같은 대체 식품들이 먼저 떠오르시다면 다이너재키를 추천합니다. 큼지막하게 썬 채소를 듬뿍 담아 깨끗하고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는데요. 우리에게 익숙한 밥과 채소들로 그릇을 구성한 친숙한 메뉴들이 인상적입니다.
메뉴를 살펴볼까요?
비건 메뉴뿐 아니라 페스코 베지테리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채식 전문 식당 다이너재키. 보기만 해도 속이 편해질 것 같은 메뉴들은 다이너재키만의 또 다른 매력포인트가 아닐까 싶네요. 좀 더 특별한 식단은 매주 랜덤으로 바뀌는 점심메뉴로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팀 호호히의 선택은 바삭 두부 덮밥과 채식 한 그릇!
두부가 통째로 들어간 바삭 두부 덮밥. 간장 양념이 밴 밥에 두부구이와 낫토가 올라가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오롯한 콩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두부 덮밥을 추천드립니다.
가지, 애호박, 감자 등 각종 채소가 듬뿍 들어간 채식 한 그릇! 간장 양념이 밴 밥과 렌틸콩, 그리고 콩고기가 조금 들어있었는데요. 감자 위에 뿌려진 머스터드소스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채소의 다채로운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망원동 다이너재키
위치 : 서울 마포구 포은로 82 1층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대표메뉴 : 채식한그릇(12,000원), 두부리코타치즈 따뜻한 샐러드(12,000원)
점심을 든든하게 먹었다면 달콤한 디저트도 빠질 수 없겠죠? 동물성 우유 대신 코코넛 밀크로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코코너즘. 망원동 한편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고 해 다녀와 보았습니다.
친환경적인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방법을 연구한다는 코코너즘. 코코너즘이 사용하는 코코넛 또한 원숭이 노동착취를 하지 않는 베트남산을 고집하고 있다는데요. '코코너즘 랩' 답게 다양한 맛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세스 쿱을 먼저 먹어보았는데요! 단호박, 복숭아 소르베, 파이나콜라타맛을 골라보았습니다.
리치한 질감이 매력적인 단호박 아이스크림. 코코넛 밀크 특유의 묵직함과 은은한 향이 돋보였는데요. 코코넛에 극 호인 준가도, 코코넛에 중도 불호인 솜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코코넛 향을 너무 싫어하신다면 아이스크림 대신 소르베를 드셔 보세요. 과일과 어울리는 시원하고 산뜻한 맛의 소르베는 더운 날 먹기에 특히 좋았습니다.
다양한 플레이버에 한껏 욕심이 났던 팀 호호히. 스리랑카 얼그레이와 에스프레소 맛을 추가로 시켜 보았는데요. 다섯 스쿱이 나 시켜 옆 메론맛은 서비스로 살짝 받았습니다. 에스프레소 맛이 특히 맛있었는데요. 베트남 여행 때 맛보던 코코넛 커피 같은 맛이 났습니다. 8월 말까지만 운영한다고 하니, 코코넛 아이스크림의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얼른 방문해보세요!
코코너즘랩
위치 :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25, 로컬스티치 잔다리 2층
영업시간 : 매일 12:00~20:00
팀 호호히 추천 맛 : 코코넛커피, 복숭아소르베, 스리랑카얼그레이, 잔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