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는 나비 May 16. 2021

[mgram] 내안에 8가지 성격 진단


초정밀 성격진단 [mgram]은 2017년 일본에서 만들어졌습니다. 기업에서 사용되는 수준의 정밀한 성격진단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 테스트는 자신을 객관적으로 파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콘텐츠 소개>


무료 테스트

1. 나를 구성하는 8가지 성격

2. 운명적인 사람과 만날 수 있는 확률

3. 나의 4가지 특이성

4. 나의 성격과 재능

위에 4가지를 제공해 줍니다.


유료 테스트

5. 나의 성격과 재능 / 자세한 설명

6. 나의 성격과 연애 / 자세한 설명

7. 나의 성격과 일 / 자세한 설명

8. 나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어드바이스


2019년에 무료 테스트를 받아보고, 2021년 5월 유료 <19,700원>로 다시 테스트를 받아보았습니다. 유료 테스트에서는 나의 재능, 연애, 일, 어드바이스를 제공해주어 나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2019년 12월과 2021년 5월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1. 나를 구성하는 8가지 성격 - 성격이란 가장 자연스러운 상태에서 가지는 성질을 말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강하게 나타나는 8가지 성질을 선택하여 구성한 것이 아래의 표입니다. 3개 빼고 다 바뀌었네요.




2. 운명적인 사람과 만날 수 있는 확률

19.696명 중에 1명이었는데,

7,401 명 중에 1명으로 바뀌었어요.


3. 나의 4가지 특이성

이건 2019년이랑 똑같이 나왔어요.

신중성, 집착이 지나칠 정도로 특이하게 강하고(ㅋㅋ)

사교성, 활동성이 지나칠 정도로 특이하게 약하데요.(ㅋㅋ)




4. 나의 성격과 재능 - 재능이란 다른 사람은 노력을 해도 도저히 이루기 어려운데 간단하게 해 내는 능력입니다. [mgram]은 나의 성격이 가장 도움되는 쪽으로 작용했을 때 발휘대는 재능을 분석해줍니다. 8가지 원석이란 당신의 재능을 가장 단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8가지 단어를 정리한 것입니다. 이건 2개 빼고 그대로네요. 아티스트 항목이 아주 맘에 듭니다. 저는 혼자서 하는 일이 맞나 봐요.



유료 서비스에서는 나의 성격과 재능 항목에서 내가 특별히 발휘했으면 하는 4가지 재능, 즉 '통계적으로 분석했을 때 타인에게는 적고 나만 가지고 있는 재능'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줍니다.


키워드로 한번 정리해봤어요. 신중함, 섬세함, 착실함, 조용함, 혼자 있는 것 좋아함, 겸허함, 쓸데없는 소리 안 함, 좁고 깊은 인간관계, 차분함, 숙고함, 침착함, 냉철함, 관찰함, 분석함, 견실함, 정중함, 분석함, 신념 추구, 포기 안 함, 좋아하는 일 할 때 희망과 열정 가득 참. 이렇게 표를 보니 범생 같네요.




5. 나의 성격과 연애 <유료> - 연애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매력'을 제대로 이해하고 그 매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가지 매력은 당신의 성격이 도움이 되는 쪽으로 작용했을 때 상대방이 느끼는 8가지 매력을 정리한 것입니다. 이 중에서 가능한 다양하게 매력을 발휘하여 상대방이 가진 당신의 인상을 더 좋게 할 수 있습니다.


이 표와 더불어 내가 활용했으면 하는 4가지 매력, 즉 '통계적으로 다른 사람에게는 적고 나만 가지고 있는 재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키워드로 정리하면, 감정조절 잘함, 정중, 든든, 겸손, 신중, 침착, 안정됨, 차분, 냉철, 찬찬함, 좁고 깊은, 조용함, 일편단심, 책임감 강함. 이 부분도 범생 같네요.




6. 나의 성격과 일 <유료> - 이 8가지 적성에 맞는 직업이란 당신 성격에 맞는 직업의 구성 요소를 분석한 것입니다. 당신은 위의 8가지 요소를 가능한 한 많이 포함한 직업에 적합합니다.




내가 활용해 줬으면 하는 4가지 직업상의 재능, 즉 '통계적으로 다른 사람에게는 적고 당신만이 가지고 있는 직업적인 재능'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줍니다.


키워드 - 치밀한 계획과 절차, 현실 직시, 중립적 관점, 세말함, 꾸준함, 노력, 나 홀로의 힘, 묵묵함, 집중, 대화 잘 못함, 빈틈없음, 책임감, 고집, 열정.




7. 나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어드바이스 <유료> - 상대보다 우위에 서고자 하는 태도, 일방적이고 무리한 주장은 아닌지 주의하기. 잘 듣는 귀를 가지고 있음.







요즘 들어 저에게 '차갑게 보인다'는 사람이 많았어요. 저는 수긍이 안 갔는데, 테스트를 보니까 그 부분이 나오네요. 사람과의 소통의 문제도요. 꽤 참고할 만한 것 같아요. 재미도 있고요. 자기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기 힘들잖아요. 이렇게 통계를 기반한 테스트로 자기 자신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 테스트가 저의 모든 부분을 보여준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환경과 조건이 바뀌면 성격도 바뀌는 부분도 있으니까요.


나를 객관적으로 알고 싶다면 한번 해보세요. ^-^


https://mgram.me/ko/


#mgram #성격진단 테스트



매거진의 이전글 한번도 가보지 않은 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