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는 나비 Jan 18. 2020

긍정적인 마인드

매일글쓰기 DAY28

매일글쓰기

 DAY28 

나를 지탱해온 강점은 무엇입니까. 당신을 빛나게 해줄 강점이 궁금합니다.



나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 힘들고 고통스러운 상황이 생기면 우선 나를 돌아본다. 내가 잘못한 것은 없는지, 왜 이런 상황이 생겼는지 생각해 본다. 그리고 여기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이 뭔지 찾아내고 털어낸다. 그 과정이 오래 걸릴 때도 있지만, 잘 해내왔다. 아픈 경험은 내가 성장하는 시간이기도 했다. 

 부정적인 생각(상황, 사람 등)이 나의 기분을 망치게 놔두지 않는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털어내려 노력한다.  원래는 긍정적인 성격이 아니었다. 나에게 영향을 준 분이 있다면 바로, [긍정의 힘]의 저자인 조엘 오스틴 목사님이다. 10년 전부터 그분의 책이 나오면 모두 사 읽었다. 지금도 유튜브로 목사님의 설교를 자주 듣는다. 듣고 있는 것만으로도 긍정 파워가 생긴다. 사랑하면서 살기도 짧은 인생인데, 부정적인 생각으로 내 삶을 허비할 순 없다. 평생 파워 긍정여로 살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