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ON Apr 30. 2020

당신의 25년을 위한 앱

앱 Sleep Cycle

제가 하루 중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수면 시간입니다. 아이유도 잠이 너무 소중해서 차마 사랑한다 말은 못하고 좋은 잠을 자라는 밤편지를 보냈잖아요. 저도 내 잠, 네 잠 모두 소중히 여기는 사람인데요. 그런 제가 애용하는 수면 앱이 있습니다.


Sleep Cycle은 알람부터 ASMR, 수면 분석까지 모두 제공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기능은 스마트 알람입니다. 저는 알람 시계가 항상 시간에 맞춰 울리는 게 싫거든요(!). 만약 하필 깊은 수면 중일 때 알림이 울린다면? 가위에 눌린 몸마냥 일어나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이 앱은 알람 시간 10~45분 전부터 제가 뒤척이고 있는지 소리로 확인하다가, 얕은 수면을 하고 있을 때 알람을 울리죠. 이 사려 깊은 시스템 덕분에 저는 요즘 기분 나쁘게 일어나 본 적이 없어요.


Sleep Cycle은 잠에 드는 순간부터 일어날 때까지 제 소리를 녹음합니다. 그래서 수면 패턴부터 코골이까지 온갖 TMI를 알 수 있죠. 심지어 유료 버전으론 코골이 하이라이트까지 들어볼 수 있다고요. 너무 부담스럽나요? 그치만 평생 동안 사람은 약 25년을 잔다는데, 우리 좀 더 행복한 수면 시간을 보내야지 않을까요?



<우리는 왜 잠을 자야 할까?> 함께 읽기


사진 출처: 앱 캡쳐




이 글이 실린 틈틈이 뉴스레터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틈틈이 보고 듣고 읽은 것 중 좋은 것만 모아 나눠 드릴게요.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도 한때는 아이였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