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J Eun Sep 12. 2022

내 삶에서 중요한 것?

일기

내 삶에서 무엇이 중요한지 알려고 노력해왔다.

어차피 나중에 되서야 후회하느니 

지금 아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늘 그렇게 염두에 두고 생각해왔다.


나랑 가치관이 다른 사람들도 아주 많았고,

나의 가치관을 흔들어 놓은 사람들도 있었다.


삶이란 이렇게 다양하지만

나는 이제 점점 명확해진다.

매번 내가 추구하는 방향에 다가가고

그 것에 맞는 것 같은 사람이어도

모두 다 다른 것임을.


나는 삶의 행복을 원하면서도 

동시에 삶에 기여하고자 하는 바람이 크다.


요즘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고민이 크다. 


일기 끝-

작가의 이전글 되뇌이는 상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