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돌이 Sep 10. 2017

세계여행을 하며 백만 달러를 번 남자(2)

https://brunch.co.kr/@moondol/103


 조니는 세계여행을 하며 백만 달러를 벌었고 미디어는 그의 이야기를 소개하기 시작했다. 포브스, BBC, Yahoo 등 많은 미디어에서 그의 여행을 다루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같은 SNS에선 난리가 났고 메일이 쏟아졌다. 


 성장하는 사업 중에도 그는 아프리카로 여행을 떠났다. 조니의 여행은 곧 돈이었다.

하지만 그가 가장 중점에 두는 건 인생을 즐기는 것이었다. 


 아프리카 여행은 197개국 여행 목표를 달성을 더욱 가깝게 만들었다. 조니는 돈을 헛되이 쓰지 않았다. 그는 스포츠카도 비싼 시계도 없었다. 벌어들인 돈은 펀드에 투자했고 태국 방콕에 있는 콘도는 2배 올랐다. 블로그 사업은 매월 5만 달러를 가져다 주었다. 



 왜 당신에게 블로그가 필요한가?

 

1. 일기

 블로그는 당신 인생의 이벤트를 기록하는 일기가 될 수 있다. 블로그 글을 쓸 시간이 없다? 그것은 핑계가 될 수 없음을 스스로도 알거다. 인생은 짧다. 우리는 드라마나 쓰레기 기사를 보며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

유명인의 인스타그램 스크롤을 끝없이 내리며 대리만족만 해서도 안 된다. 


2. 목소리, 권위를 갖게 된다. 

 voice, authority라는 단어를 번역하다보니 한국어로는 좀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다. 당신은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가치관에 대해 말할 수 있다. 사람들이 당신의 의견을 믿고 따르는 건 정말 아름다운 일이다. 


3. 무료로 물건을 얻을 수 있다. 

 해당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는다면 당신에게 원고료 또는 물건을 제공하는 제안이 들어온다. 유명 패션블로거 들은 수많은 신제품을 미리 체험하고 제공받을 기회를 얻는다. 여행 블로거는 비행기표, 호텔, 교통 편, 사파리 등의 비용을 스폰서 받을 수 있다. 


4. 돈을 번다.

 모두가 원하는 부분이다. 인터넷으로 돈을 번다. 당신은 컴퓨터로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한다. 몇 달 동안 블로깅을 하지 않으면서 돈이 계속 들어오길 기대하면 안 된다.

 몇몇 블로거들은 그들의 블로그로 수백만 달러를 벌고 있다. 한달에 수천, 수만달러를 벌어들인다.

 

  인내심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지치지 않고 블로깅을 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블로그로 돈을 벌어야 할까?


그 방법은 다음시간에~



메일주소 : moondolit@gmail.com 



매거진의 이전글 세계여행을 하며 백만 달러를 번 남자(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