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돌이 Sep 22. 2019

해외여행 필수 여행자보험 최저가 검색 방법

광고 아님

 여러분은 해외여행 갈 때 여행자보험 가입하시나요? 지금까지 해외여행하면서 한 번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서 그냥 가시는 분도 계실 텐데요. 저는 해외여행 가면 여행자보험 무조건 가입합니다. 금액이 비싸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도 출발 전 꼭 가입하시길 권장해요.


 문돌이가 여행자보험을 활용(?)했던 후기를 말씀드리면 


 1. 인도에서 길거리 음식을 잘못 먹고 심한 장염 증세로 쓰러졌습니다. 길거리 음식을 몇 번 먹고 아무 이상이 없자 용감하게 현지인처럼 길거리 음식을 먹고 다니다가 정말 눈앞이 캄캄해지는 경험을 하며 쓰러졌습니다. 오래전일이라 금액이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3일 병원에 입원해서 수 십만 원의 병원비가 나왔어요. 인도 가서 수십만 원을 며칠 만에 지불할 일은 정말 일어나기 어려운 일입니다.


 2. 스위스 각종 치즈가 포함된 음식을 폭풍 흡입하고 나서 온몸에 붉은 반점이 돋아나며 정상적인 여행이 힘들어져서 주말에 급하게 종합병원에서 진료를 받았어요. 일행이 있어서 웬만하면 그냥 버티려고 했는데 발바닥까지 반점이 나서 정말 죽을 맛이었습니다. 남은 여행 일정을 마무리해야 했기에 주사도 맞고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 있다는 약을 처방받았던 경험이 있어요. 역시 병원비와 약 값이 수십 만원 나왔습니다.


 그 외에도 일명 '물갈이'를 너무 많이 경험해서 해외여행 간다 하면 여행자보험은 필수로 가입을 합니다. 지금은 과일 외에는 길거리 음식을 먹지 않으려 노력해요. 즐겁게 출발한 여행을 배를 부여잡고 끝낼 수는 없으니까요.


 자 그럼 이제 본론으로 돌아와서 해외여행자보험은 어디서 들어야 할까요? 요즘에는 보험 최저가를 소개해주는 핀테크 업체도 많아져서 편리해졌어요. 그렇지만 전통의 강자가 있습니다. 바로 보험 다모아 서비스인데요.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고 해외여행자보험뿐만 아니라 일반 보험에 대해서도 회사별 가격비교가 가능해요(광고 아님)  홈페이지에서 여행자보험을 선택하면 해외여행자보험, 국내 여행자보험 그리고 유학생보험을 선택할 수 있어요.


https://e-insmarket.or.kr/


출처: 보험다모아 홈페이지


 해외여행자 보험을 선택하면 기본 가입 기준에 대해 성별과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바로 보험료를 비교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완전 간단)


출처: 보험다모아 홈페이지

  상품 비교하기를 선택하면 보험회사별 금액이 순서대로 나옵니다. 성별과 연령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제가 검색을 하면 항상 MG손해보험이 제일 저렴하다고 표시가 됩니다. 보장 조건과 금액을 보고 여러분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출처: 보험다모아 홈페이지

 해외여행자 보험을 들 때 꼭 확인해야 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바로 휴대품 손해입니다

 

 정말 너무너무너무너무 중요한 담보입니다. 휴대품 손해 없는 해외여행자보험은 주관적으로 반쪽짜리 보험이라 생각합니다. 사용하는 신용카드 이벤트나 혹은 환전 이벤트에 가끔 해외여행자 보험을 무료로 가입해준다는 내용을 보고 '와 무료다 이득이다 신난다' 하고 가입한 경험 있으신가요?


 보장내용을 잘 살펴보면 이런 이벤트로 가입하는 여행자보험의 경우 아예 휴대품 보장 항목이 없거나 있어도 미미한 경우가 많습니다. 왜 이벤트로 무료 가입하는 여행자보험에는 휴대품 보장 항목이 없을까요? 이걸 추가하면 비싸기 때문입니다.


 실제 보험회사에서 해외여행자보험을 팔면서 손해율이 가장 높은 보장 항목 중 하나거든요. 손해율이 높다는 건 해외에서 휴대품을 분실하고 보험금을 청구하는 경우가 많다는 뜻입니다. 보험회사 입장에서는 팔아서 남는 게 별로 없다는 뜻이기도 하고요.


 기본적인 의료항목이 가장 중요하지만 빈번하게 발생하는 휴대폰, 지갑, 카메라 및 기타 귀중품 도난에 대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가입할 때도 보장내역을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어요.


 해외여행자보험 어디서 가입할지 고민된다면 보험다모아 사이트에서 쉽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귀찮다고 그냥 출발하지 마시고 큰 비용과 소중한 시간을 내서 떠나는 만큼 몇 천 원이면 가입 가능한 여행자보험으로 좀 더 마음 편한 여행 되시길 기원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리액트가 도대체 뭐야? 일단 시작해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