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각종 리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oner Aug 26. 2018

20180826 영화 고백을 보고 나서

*플롯 스포일러 주의 



영화가 시작하면서 유코는 A, B를 언급한다. 범인을 밝힐 생각은 없다고 한다. 그러나 학생들은 추리를 해서 살인지가 슈야와 나오키? 미즈코 임을 이해한다. 


그런데 조금 이해가 안되 었던 것은 나오키와 미즈코. 나오키가 일가족 몰살 한 것으로 뉴스에 나오지 않았나? 나오키는 엄마를 죽인다. 나오키는 방에서 아아아아아, 아아아아아아 하고 소리를 끊임 없이 질린다. 질릴 정도로. 저런 자식 있으면 정말, 정신병 걸릴 거 같은 생각을 하게 될 듯 싶다. 아마, 저렇게 된 계기가 있었겠지? 

그런 그에게 슈야가 접근해서 범행을 기획한다. 그리고 유코의 딸을 살인할 기획을 세운다. 사실 슈야는 단순히 전기 충격을 감행하기만 했다. 수영장에 빠뜨린 것은 나오키.


아무쪼록, 미즈코, 미즈호는 슈야를 이해하는 역할로 나온다. 그런데, 그런 미즈호를 슈야는 살해 한다. 

열혈 선생. 유코의 딸은 열혈 선생(사쿠라야마 마사요시)과 잠자리를 가지면서 나은 아이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열혈 선생은 HIV 보균자이다. 유코와 딸은 보균자는 아니다. 아무쪼록, 그러한 이유로 열혈 선생과 유코는 결혼하지 않기로 한다. 


슈야의 엄마와 아빠는 이혼을 했다. 엄마는 뛰어난 과학 연구자였다고 한다. 그러던 엄마가 똑똑하지 않은 남편을 만난 것이다. 슈야의 엄마는 더 이상 스스로를 희생하고 싶지 않았나 보다. 그래서, 슈야를 두고 떠난다. 슈야의 친아빠는 새로운 사람과 재혼한다. 


사쿠라야마 마사요시의 피. 슈야는 외롭다. 관심 받고 싶은 거라고 한다. 사랑하는 어머니로부터 버림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슈야. 그의 엄마는 새로운 사람과 결혼을 해서 속도위반을 해서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절망을 하게 되는데. 슈야는 그를 이해해준 유일한 사람인 미즈키 또한 살해하게 된다. 


원래 슈야는 죽는 것을 결심하고 다른 사람들을 끌어들일 계획을 세웠다. 그리고 그의 유서를 웹사이트에 올려놓았다. 그러나, 그런 전말을 유코는 다 알고 있었다. 그래서, 유코의 폭탄 해제를 어렵지 않게 했고, 슈야와 통화를 한다. 폭탄은 조잡했고, 슈야가 그의 기억을 왜곡해서 유서를 남긴 것을 지적 한다. 


슈야를 팩트 폭행한다. 그리고 나서 슈야가 정신적으로 완전히 궁지에 몰리고 나서, 유코는 그에게 갱생의 시작이라고 말을 한다. 이 말을 한 배경에는 100명 가까운 학생들이 슈야를 둥그렇게 둘러 싸고 있다. 그러면서 영화는 끝난다. 

매거진의 이전글 20180817 금요일 영화 버닝을 보고 나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