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oner Jul 30. 2019

0727 을지로 초원호프, 아크앤북 책모임

HigherSelf 비전발견 워크북 완료. 오전에는 엄마 병실 방문

3시 시청 #아크앤북 책 모임으로 이동. 

1.     살아 있는 것은 다 행복하라/법정 스님 : 물질적인 부분보다는 감정적인 부분을 내려 놓는 것. Ex) 부천 is within me. 내 안의 화. 욕심은 내려놓을 수 있는 것

무소유의 삶. 법륜(Life from grand pa to son), 법정 (for recording), 혜민 (commercial) 유튜브는 알고리즘이다.

2.     온도계의 철학/장하석: why 온도계는 25도일까? How come we didn’t cast doubt? 온도계 어는 점/끓는 점. 수은 가지고 하는 게 명백. 수은이 온도계로 온도를 가리켜. 이론적으로는 위대한 과학자/철학자가 죽어야 사실관계가 바뀌는 경우도 다분해.

3.     싱글맨_소설. Gay. Lover & Dog are dead. 중년 남성. Movie 1st.. Book Later. Tom ford is director. 홀로 서는 법을 몰라서 그런 거 아닐까? 그래서 관계로 충족하려고 해. 기생충 얘기가 그린 그림.

4.     삶의 품격에 대하여: 종교도 이야기다. If we follow rules, we would be salvaged. 종교를 따르지 않는 사람들은? 소설! 거울 뉴런. 안면 근육 마비되면 공감능력에 영향을 받는다. 감정 – 연민. 자유의지 can be implemented on robot. 니체_ 흄은 dissed 자유의지. WEST WORLD drama made by 크리스토퍼 놀란. Robot 이라는 것을 까!

5.     보이지 않는 가격의 경제학: 역마차 1, 2, 3등석이 비행기 1등석, 비즈니스클래스 그리고 이코노미 석의 모태. 그대로 타고, 내리고, 밀고. 리옹, 프랑스 책 can be printed/저렴.뒤풀이로 간 곳은 만선호프로 가려고 했으나, 초원 호프로 갔다. 치킨 뱅이는 25,000원. 만선호프는 내부에 자리가 없어. 외부에만 자리가 있다. 

그리하여 초원 호프로. 다 먹고 난 시간은 19:40. 해가 지고 나니 야외에 앉을만 했지만 17:30~18시 전후의 야외는 맥주 마시기에는 더 좋을지 모르겠지만, 습하고 더워서 앉기 힘들어.  

그리고 나는 신촌으로. 8시.  비전 발견 워크북 25시 완료. 


매거진의 이전글 0723_26 원인이 불분확한 안면마비 & 집 정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