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문 Jun 28. 2022

도쿄 리벤저스

성장 이야기 그리고 브로맨스

일본 애니를 실사화한 영화는 취향을 크게 타는 장르이나 다행히도 나는 그런 유의 영화가 잘 맞아서 실사화하는 영화가 나온다 할 때 은근 기대를 한다.

이번 실사화로 만난 작품은 "도쿄 리벤저스"이다.
원작을 전혀 보지 않아서 영화가 진행될 때 사실 당황했다. 웬 양아치들이 우르르 나와서 폭력조직을 자꾸 미화시키는 것이다.
하지만 워낙 현실과는 동떨어진 이야기라 그 점이 그리 불편하게 다가오지는 않았다.

이 영화는 타케미치의 성장 이야기다.
타케미치는 계속되는 실패로 자신을 놔버린 채 패배주의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
누가 무시하면 무시하는 대로 "죄송합니다"라고 사과를 하고 인생에 그 어떤 기대도 희망도 없이 시간만 죽이며 사는 삶 말이다.
그러다 뉴스에서 유일한 여자 친구였던 "타치바나 히나타"가 도쿄만지회의 싸움에 휩쓸려 죽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죽을 위기를 겪은 후 자신이 타임슬립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타케미치가 과거와 현재를 왔다 갔다 하며 조금씩 성장해가는 모습에서 이 영화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처음에 타케미치는 자신은 못한다며 짜증 날 정도로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 나오토에게 혼나면서 강제로 과거로 갔다. 하지만 여러 일들을 겪으며 타케미치는 성장 해갔고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는 것에 대해 깨닫게 되었으며 여전히 힘은 없지만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발버둥 치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그 간절한 마음은 타케미치를 인생의 무대 가운데로 불러들여 미래를 바꿀 수 있는 힘을 주었다.
패배주의자였던 타케미치가 모두를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고 또 한 걸음씩 나가고 있는 것이다.
넘어지면서도 계속 일어나는 이 과정은 꽤나 뭉클하게 다가오기도 했다.

마이키와 드라켄의 브로맨스도 눈길을 끌었다.
바람직한 키 차이와 서로가 없으면 안 되는 운명적인 관계, 게다가 성격차이까지 둘의 브로맨스는 그야말로 완벽했고 이래서 이 영화의 원작 팬들이 왜 빠져들었는지 알 수 있었다.
게다가 드라켄에 의해 좌우되는 상황은 우락부락한 드라켄을 마치 지켜야 할 공주처럼 느껴지게 하기도 했다.

생각보다도 훨씬 재밌게 볼 수 있었던 영화였다.
취향 탈 영화지만 그 안에 있는 메시지, 이야기 전개, 캐릭터 등등 좋게 다가오는 면이 많은 영화이다.

작가의 이전글 샤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