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그림자 Feb 05. 2024

ᴇᴘ. 69 행복하고 싶다면?

[행복을 잘 느끼는 사람]



행복감을 자주 느끼는 사람이 되고 싶다 나는 늘 소망한다 행복해지는 순간을 잘 알고 그 시간을 만들기 위해 애쓰는 사람이 되길 나는 이보다 더 중요한 게 없다고 생각한다 참으로 잘났다는 유명하고 기품 있어 보이는 사람들을 많이 만났다 대개 한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 사람들은 어쨌든 존경할 만한 이유와 배울 구석이 있는 사람들이다 그러나 내가 부러워하는 기준은 딱 하나다 스스로 행복을 잘 느끼는 사람인가 아닌가 하는 것


행복감을 자주 느낄 수 있는 재주 그런 마음의 태도는 자신을 잘 아는 능력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 누군가 내 진심을 곡해 없이 받아 줄 때 내 선의를 세심하게 읽어 줄 때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을 때 나는 행복감을 느낀다 그래서 이 같은 시간을 자주 만들고 싶어 발을 동동 구르고 눈을 크게 뜨고 다닌다 행복은 얼마나 크게 느끼느냐가 아니고 소소하지만 얼마나 자주 느끼느냐가 더욱 중요하다는 걸 이제는 안다,



작가의 이전글 ᴇᴘ. 68 메모하는 습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