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멍난 숟가락 Dec 28. 2017

뷔페는 대게

뷔페에서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는 대게라니

뷔페를 선호하지 않는다. 음식은 양보다 질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며, 많이 먹어야 한다는 의욕이 솟아오르는 것도 사양하고 싶다. (그러나 내 의지와 상관없이 뷔페에 가면 여지없이 과식으로 이어지기 십상이다.) 게다가 뷔페란 꽤 가격이 나가서, (소위) 뽕을 뽑겠다고 단단히 결심을 해도 훨씬 못 미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물론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뷔페의 좋은 점은 맘껏 먹을 수 있다는 데 있을 것이다. 그런 이유로 지난 아빠 생신 저녁, 뷔페에 갔다.    

  

‘대게 스페셜 데이’였던 그날은, 평소보다 가격이 4천 원 정도 비싼 1인당 3만 7천원이었다. 대게라도 많이 먹는다면야 수지타산이 맞을 것 같았다. 나는 곧 있을 본게임에 대비하며, 갓 구운 빵을 얹은 크림 차우더 스프와 초밥 몇 개, 탕수육 몇 점으로 천천히 준비운동을 시작했다.      


그런데 어느 순간 뷔페 중앙에 있는 분수대 근처로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뷔페에서 왜 줄을 서나 의아했다. 그러나 호기심보다는 식욕이 앞서서, 먹던 걸 마저 먹다가 어느 순간 직감적으로 알아버렸다. 그 줄은 대게를 먹기 위한 줄이라는 걸. ‘드디어, 때가 됐구나!’ 나 역시 슬슬 걸어가 줄을 섰다. 그땐 이미 분수대를 한 번 휘감아 돌 정도로 줄이 길어져 있었지만, 아무려면 어떤가. 이곳은, 맘껏 먹을 수 있는 음식의 천국 뷔페가 아닌가! 그런데,      


주방장이 큰 들통을 들고 나와 1인 1개씩 나눠주던 대게가, 바로 내 앞에서 동이 나버리고 말았다. 뷔페에 와서 허탕을 치다니! 나는 납득할 수 없는 현실에, 아연실색해서 직원에게 물었다. “정말 이게 끝인가요?” 직원은 달래듯, 한 시간 후인 20시 정각에 한 번 더 배급이 있을 예정이라고 나를 안심시켰다.  

    

나는 붉은색 머리띠를 두르고서,

“뷔페에 와서 애써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다니 이게 웬 말이냐!”

“대게 스페셜 데이라고 해서 4천원이나 더 냈는데 어떻게 이럴 수 있느냐!”

이렇게 강력하게 주장하고 싶었으나!!!!! 그렇게 소란을 일으킬 수는 없었다.

 

다행히 엄마와 아빠는 대게 획득에 성공해서, 다리 몇 개를 맛볼 수 있었는데... ‘뷔페 대게가 맛있으면 얼마나 맛있겠어?’ 라는 내 편견을 산산이 부서뜨리는 맛이었다. 제대로 찐, 야들야들하고 살이 통통한 대게였던 것이다!       


그때부터 20시까지, 나는 분수대 주변을 주시하며 오징어먹물 파스타를, 스테이크를, 왕새우 버터구이를 담았다. 자리에 앉아서도 언제라도 엉덩이를 들 준비를 하고서 사람들의 동향을 살폈다. 누군가 빈 접시를 들고 분수대 근처를 지날 때면, 들고 있던 포크를 잽싸게 내려놓았다. 그러는 사이 점점 20시가 가까워져오고 있었다. 흡사 의자놀이를 하는 기분이었다. 언제 노래가 끝날 것인가. 과연 나는 의자를 사수할 수 있을 것인가!! 손바닥에 땀이 다 날 것 같았다.      


이윽고 5분 전. 3시 방향에 앉아 있던 청년 두 명이 빈 접시를 들고 분수대 근처로 가고 있는 모습을 포착했다. 순간, 나 역시 재빨리 움직였다. 게다가 그 두 명의 청년이 배식하는 곳 맞은편에 자리를 잡는 바람에, (경쟁자라고는 한 명도 없이) 맨 앞에 설 수 있었다. 그리하여 20시, 나는 갓 쪄낸 내 몫의 대게 한 마리를 접시 위에 영접하게 되었다!    

  

하지만 대체 나는 뷔페에 와서 왜 이렇게 필사적으로 음식을 사수해야 했던 걸까. 식사를 마친 후, 나는 고객카드에 그날의 유감에 대해 이렇게 적을 수밖에 없었다.


“뷔페에 와서 이렇게 초조해보기는 처음이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아... 새우튀김이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