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어 모지민 Feb 21. 2024

기억 그 기억의 하루 그 하루가 아닌 기억

하루

그 하루의 하루

그 하루가 아닌 하루


나는 너를 기다렸어

너는 오지 않았어

온다고 했음 왔어야지

왜 안 왔어?

네가 오지 않아서 나는 슬펐어

네가 오지 않아서 나는 슬펐어


마음

그 슬픈 마음

그 춥고 슬픈 마음


나는 너를 기다렸어

너는 끝내 오지 않았어

온다고 했음 왔어야지

왜 말도 없이 안 왔어?

네가 오지 않아서 나는 울었어

네가 오지 않아서 나는 울었어


눈물

그 눈물은 나의 것

그 눈물은 나만의 것


지난날을 돌이켜 보면 그 무엇 하나 쉬운 게 없었어

지난날을 돌이켜 보면 그 무엇 하나 쉬운 게 없었어

지난날의 나는 나는 무엇이었을까


무엇

그 무엇이 무엇으로

그 무엇에 무엇하러


오늘의 나는 아직이고

내일의 나는 너를 잊었어

어제는 없다가 오늘은 앉아서 내일의 나는 웃고 있어


웃음

그 웃음도 아닌 것이

그 웃음에 너를 그 웃음에 나를


아직도 너를 생각해

아직도 너를 생각해


작가의 이전글 이랑x모어_사랑xMOR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