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리 Jun 16. 2023

생리가 돌아왔다

강제 폐경이 봉인 해제 되었습니다

며칠 전 탕후루가 그렇게 먹고 싶더라니!

살짝 갈색혈이 비치더라니!

오늘, 오랜만에 생리를 만났다.


생리 어플을 쓰던 게 생각나서 깔았는데 데이터를 복구하겠냐는 질문에 대답을 하니 나의 마지막 생리를 추측할 수 있을 만한 흔적이 보였다.

생리어플

그렇게 5 년 8개월. 대략 5 년 만에 돌아왔다


내게 생리는

강제 폐경이 봉인 해제 되었다는 좋은 소식 보다는.

6년간 여성 호르몬 차단을 했어도(영원히 차단되길 바랬건만)


인간이 자연을 이길 수 없다는

그래서 신이 존재한다는 확신과


에스트로갠의 노출로 인하여

나의 여성암 발병은 높아진다는

위험률과 마주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난 호르몬이 강력해서 생긴 암타입이었다.


의사는 언제고 난소를 절제해야할일이 와야할 것이라고 했었다.


다만, 늦출 뿐이라고!


있어야 될 게 없다는 게

아무래도 득보단 실이 많으니

언제고 결정해야 하는 선택에. 놓여있지만



생리를 보자마자

감사합니다. 하고 인사할 수밖에 없었다!


죽고 사는 건 내가 할 수없는 일이고

병이 오고 안오고도 내가 할 수 없는 일이고


돈이나 많이 벌어

암보험이나 더 빵빵하게 들어야겠다! 고 생각한

나의 직업병!


.

이전 07화 숨바꼭질 (진스웰이 만들어 주신 이야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