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성공적으로 사는 방법

by 아침사령관


어떻게 하면 하루를 성공적으로 잘 살았다고 말할 수 있을까? 우리는 대부분 주어진 일을 하며 하루를 살아간다. 회사에 가서 해야 하는 일, 집에 있으면서 해야 하는 집안 일 등 대부분 자신이 꼭 하고 싶은 일 보다는 나에게 맡겨진 일을 하며 사긴을 보낸다. 그렇게 하루를 나를 위한 시간 보다는 나에게 주어진 주어진 일을 하며 보내면 뿌듯함은 있을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공허함이 커진다. 한때는 회사일을 열심히 하며 보낸 하루가 보람차고 의미있다고 생각했었다. 물론 회사일은 중요하다. 열심히 일하고 회사에서 인정받고 개인적으로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회사일에 점점 집중할수록 헤어나올수 없는 깊은 수렁에 빠진 듯 깊게 가라앉았다. 마지막으로 나에게 남은 것은 공허와 허무감만 있었을 뿐 나에 대한 만족감은 어디를 찾아봐도 없었다.



그때의 나는 생각없이 사는 로봇과도 같았다. 정해진 시간에 회사에 출근하고 정해진 시간 일을 하고 다시 정해진 시간에 퇴근을 하며 회사와 집을 오가는 사람. 자기 계발을 위해 아침 또는 저녁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생각도 못했고 그럴 여유조차 없었다. 오로지 머리속에는 일 생각만 가득했다. 나를 위한 시간을 갖는 다는 것은 생각조차 못했다. 주말에는 나를 위한 시간을 갖기는 했으나 그것은 목적없는 쉼이었다.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았고 의미없이 시간만 보냈었다. 나 자신이 누구인지도 잊었고 알맹이는 없이 빈 껍데기만 남았다. 생각은 없고 육체만 움직이는 좀비와도 같았다. 살아야겠다는 맹목적인 목적만 있을 뿐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도 없었고 끌려다니는 인생을 살아가고 있었다.



그렇게 무의미한 날들을 살아가고 있던 어느날, 어떤 계기를 통해 아침 시간을 나를 위한 자기계발을 위해 사용하기 시작했다. 평소보다 한두시간 일찍 일어나 독서를 하고 글을 쓰고 운동을 시작했다. 비로소 내 인생에서 나를 위한 생산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동안 한번도 제대로 해보지 못한 독서, 운동, 글쓰기가 나의 삶을 조금씩 성공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아침은 그 어떤 시간보다도 나를 위한 자기계발을 할 수 있게 모든 것을 아낌없이 내어준다. 저녁 시간이 아닌 아침 시간을 선택한 이유는 변수가 없기 때문이다. 저녁은 수 많은 변수가 존재한다. 갑작스런 약속이 생길 수도 있고 피곤함에 귀찮아서 하기 싫어 미룰때가 많다. 하루를 마무리하는 저녁 시간에 무엇인가 새로운 것을 시작한다는 것은 대단한 정신력이 필요하다. 그래서 나는 저녁 보다는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 시간을 적극 활용하며 성공적인 삶을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EC%A0%9C%EB%AA%A9_%EC%97%86%EB%8A%94_%EB%94%94%EC%9E%90%EC%9D%B8_(4).jpg?type=w773





아침은 하루가 끝나고 다시 하루를 시작하는 시간이다. 즉 다시 오늘이다. 우리는 매일 오늘을 살고 있다. 어제의 오늘은 지난 과거이고 지금의 오늘이 바로 진짜 오늘이다. 오늘을 시작하는 아침 시간은 어제를 뒤로 한 채 리셋이 되며 새롭게 다시 시작하는 시간이다. 언제나 시작은 가슴 설레고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쳐난다. 그 누구의 방해도 없이 오로지 나에게만 허락된 시간이다. 아침에 남들보다 조용히 일찍 일어나 이부자리 정리하고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고 노트북을 열고 홀로 글을 쓴다. 창밖에서는 새들이 아침 노래를 부르고 있고 태양은 어둠을 몰아내고 밝은 빛으로 아침을 불러온다. 모니터 화면에 글자가 채워지며 오늘도 한편의 글을 완성한다. 그리고 운동과 독서를 하며 아침 시간을 성공적으로 보낸다.



하루를 성공적으로 살아가는 방법은 아침 시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아침에 일어나 독서, 글쓰기, 운동 등 자기 계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남은 하루의 시간은 보너스와 같다. 하루의 시작을 나를 위한 시간으로 채우고 시작하는 하는 사람은 이미 절반 이상의 성공을 이룬 셈이다. 독서, 글쓰기, 운동 등은 모두 하기 귀찮고 미루기 쉬운 일들이다. 조금만 어려운 상황이 닥쳐도 바로 포기할 수 있을 만큼 습관이 형성되어 루틴이 되어 있지 않다면 그냥 지나칠 수 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하기 싫은 일들을 먼저 완료한다면 그날은 무엇보다 성취감으로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아침의 성공은 자신감을 높여주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가능성으로 또 다른 시너지를 불러올 수 있다. 아침이 주는 긍정의 기운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꾸준히 아침 시간을 계획적으로 사용한다면 우리는 누구보다 멋진 하루를 만들 수 있다.



아침사령관 2025년 목표



전자책 : 7월


종이책 : 12월


마라톤 : 4회 하프마라톤 대회 참여 (6월 14일, 2시간 19분 40초)


매월 책 리뷰 (4권씩) - 6월<불꽃 속에서 문학을 피우다>,<그리스인 조르바>,<오늘 하루도 잘 살았다>


독서모임 회원 50명 모집


온라인강의 1회





# 아침의 작은 성공이 모여 어제보다 성장한 나를 만듭니다


# 아침사령관





Morning_COMMANDER.png?type=w773







keyword
작가의 이전글육체는 영혼의 감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