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태리 Jan 25. 2024

철인 3종 같이 하실래요?

20240124_축적의 힘

90 랩 2.25킬로미터 수영 50분(오리발)


축적의 힘

수영 모자를 받았다. 나도 최근에 안 사실이지만 연수반 회원들은 수영모를 별도 제작한다. 수영모는 일종의 수영 강습과정에서 최고반을 상징하는 배지다. 신청 카톡을 잘 모르고 지나다가 수영모자를 배포한다는 글을 보고 부랴부랴 신청을 했다. 연수반에서는 제일 뒤에서 출발을 하지만 그래도 연수반에 올라간 지 반년이 지났다.


  18개월 전 수영장에 다닐 때 잘하지 못해서 수영장 가는 것이 스트레스일 때가 있었는데 지금은 스트레스 받는 날이면 수영장을 찾게 된다. 1시간 이상은 거뜬히 계속 수영을 할 수 있고 그 시간 동안 2킬로미터 움직일 수 있다. 놀라운 성장이다. 일주일에 두 시간, 한 달에 8시간 18개월이면 144시간의 노력을 들이면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경지에 도달하게 된다. 


한 시간, 십분 아무것도 아닌 시간 같지만 꾸준함이 축적되면 하지 않은 것과 어마어마한 차이를 보이게 된다. 회사에서 복리 연금제도가 있는데 이 또한 시뮬레이션을 돌려보면 상상할 수 없는 금액이 쌓이는 것을 알 수 있다. 공부도 마찬가지이고 사람을 한 둘 알아가는 것도 같은 이치다. 사소한 것도 헛되이 생각하지 말고 진심을 다해 열심히 해야 한다. 축적의 힘이다.

작가의 이전글 철인 3종 함께 하실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