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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맥스댄서 Feb 24. 2021

성공하는 사업을 만들기위한 9써클 이론

기업의 목적은?


경영학과를 나왔다면 '이윤추구'가 바로 툭 튀어나왔을 것이다. 하지만 근본적인 목적은 고객을 돕는데 있다. 결국 비즈니스를 하게된 계기도 내 비즈니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이 있어서 탄생하게된 것이다. 즉 기업의 목적은 고객을 돕는 것이고 이윤은 보너스가 된다.


그럼 어떻게 성공하는 비즈니스를 만들까?


성공이란 것은 최초, 최고, 차별화중 1가지만 만족하면 된다. 하지만 최초가 되기란 어렵다. 그러므로 우린 최고와 차별화에 집중해보기로 하자.


1. 나의 이상적인 고객은 누구인가

내 비즈니스를 운영함에 있어 이상적인 고객이 누군지 명확하게 정의해야한다. 대부분 고객은 내가 과거에 겪었던 문제를 겪는 사람일 확률이 높다. 그래야 서로 공감대가 생기고 친밀히져서 나의 충성고객이 된다.


2. 이상적인 고객이 모여있는 곳은 어디인가?

요즘은 온라인으로 다한다. 이상적인 고객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 페이스북 페이지, 카페 등 10군데를 찾아서 내 비즈니스의 수요가 있는지 알아본다.


3. USP는 무엇인가?

내가 최고로 제공할 수 있는 독특한 셀링포인트는 무엇일까? 그래야 고객도 나에기 필요를 느끼고 오게 되어있다.


4. 어떤 욕망으로 인해 나를 택하는가?

인간의 욕망은 3개가 있다. 부, 건강, 관계다. 한국인의 경우 영어가 포함된다. 이를 통해 고객이 나에 비즈니스에 어떤 욕망으로 오는지 파악할 수 있다.


5. 레드오션말고 블루오션

주의할 점은 남을 따라서 그 시장에 끼여가는건 하지 말아아한다. 우리에게 대만 카스테라가 그 교훈이다. 우리는 시장을 더 잘게 쪼개서 기회를 잡아야한다.


6. 시장을 창조하고 독점하라

나만의 고유한 시장을 창조하면 경쟁은 사라지고 블루오션이 된다. 그 시장을 독점하기만 하면 된다.


7. 월 1천만원버는 상품 라인업

가장 고가의 상품을 먼저 셋팅해야 내 가치가 올라가며 더 높은 질의 상품을 고객에게 전할 수 있다. 그래서 저가,중가, 고가로 나눠서 셋팅이 가능하다.


8. 무엇이든 판매하는 설득의 3단계

설득엔 3단계가 있다. 이 단계를 거치면 진정한 충성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 설득의 심리학을 거쳐 선동의 기술 마침내 종교처럼 강한 신뢰와 친밀감을 갖게 된다.


9.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최강루틴 만들기

인풋을 얻었으면 반드시 아웃풋을 해야한다. 그 이후엔 고객 피드백을 받아 더 큰 성과를 창출할 수 있게 된다. 단 주의할 점은 모두가 완벽한 상태로 시작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성공하기위한 노하우가 분명한데도 결국 성공하는 사람은 1%에 불과하다


일본의 최고의 마케터인 간다 마사노리가 말했다. 이렇게 성공의 방법이 명확한데 아직도 망설이고 있는가? 즉시 행동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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