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스터멘션 May 25. 2020

인생의 터닝 포인트,
제주도 장기 숙박 호스트 이야기

무수한 별을 바라보고, 아름다운 선율이 흘러나오는 곳 중산간 아토스테이


안녕하세요 중장기 숙박 플랫폼 미스터멘션 입니다!


혹시 제주도에서 숙소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혹은 제주도 한 달 살기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 글을 주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 글은 미스터멘션에 숙소를 등록하여 운영하고 계신 장희수 호스트님의 이야기인데요! 제주도를 여행하는 게스트들에게 따뜻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호스트님의 진솔한 이야기입니다.

여러분도 호스팅 혹은 장기여행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내고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미스터멘션 제주도 숙소 둘러보기▶▶

미스터멘션 숙소 등록 방법 알아보기 ▶▶




인생의 터닝 포인트, 호스트의 삶이 시작되다!





안녕하세요. 아름다운 섬 제주에서 아토스테이 펜션을 운영하며 호스트로 살아가는 '장희수'입니다.

원래 저는 경기도에서 중등 체육교사로 25년을 재직하다 건강상의 이유로 몇 해 전에 명예퇴직을 했습니다. 

평소 여행과 등반을 좋아했고 겨울 시즌에는 스키 자원봉사 활동을 하며 청춘을 불태운 적도 있었습니다. 물론 코뼈 골절이나 아킬레스건 파열 등 크고 작은 부상들이 따라다녔죠. 


그러던 중 2008년 찾아온 대장암 판정은 인생을 되돌아보게 되는 터닝 포인트가 되었고, 2015년 노력 끝에 제주도에 안락한 집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2018년 학교를 그만둔 후 항상 즐겨 찾았던 제주에서 드디어 호스트의 삶이 시작되었던 거죠.


현재는 호스트 생활과 함께 카메라의 프레임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며 제2의 인생을 가꾸어 가고 있습니다.

 교사 생활 중에 사진작품 전시와 사진집을 통해 얻은 이익금 전액을 기부하며 알게 된 아이들이 있는데요. 

소아암과 백혈병을 앓고 있는 환아들의 희망을 계속 후원해 나갈 수 있어 더없이 행복하답니다.








중산간에 자리한 감성 충전소 아토스테이


아토스테이는 올레 4코스 토산봉 아래 귤 밭 속에 아담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부대시설로 북유럽풍 컨테이너 갤러리와 한라산이 보이는 목조형 카페도 운영하고 있으며, 머무시는 동안 사계절 변화하는 정원에서 소중한 추억을 담아 가실 거라 생각합니다. 숙소에 머무는 동안 카페와 갤러리를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숙소 앞 토산봉은 매일 산책을 통해 건강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답니다.







숙소 바로 앞에 토산 망오름이 위치하고 있어 중산간 특유의 매력을 느끼며 산책을 하실 수 있고,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표선 해비치 해변, 제주민속촌, 성읍 민속마을, 허브동산, 큰엉 경승지 등 제주 동부의 자연경관과 관광지를 둘러보시기에 더없이 좋은 환경과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숙소에 머무셨던 게스트 분들은 차분하게 글을 쓰시는 작가님, 활동을 즐기시는 골프팀, 건강을 생각하시는

환우님 그리고 가족, 친구, 연인 등이 주로 이용하고 계십니다. 







가장 특별하게 만난 소중한 인연


가장 기억에 남는 인상적인 게스트는 제가 교직생활 중에 소중하고 매우 특별한 인연으로 만난 지인분이신데 

경기도 고양에서 그룹 홈을 운영하고 계신 원장님이세요. 보호자가 없는 아동들을 부모처럼 돌보고 정상적인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노력하시는 모습이 감동적이었습니다. 


원장님은 아이들 6명을 데리고 아토스테이를 찾아왔습니다. 한결같은 미소로 아이들을 맞이하는 모습과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원장님을 바라보는 교감이 제게는 너무나 큰 충격이었습니다. 3박 4일 머무는 동안 최선을 다했지만 항상 미안하고 서운한 마음이 드는 건 왜일까요? 


그래서 저도 해마다 꼭 한 번씩은 무료로 초대장을 보내드리기로 약속하고 나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더군요. 이런 크고 작은 미담들을 통해 제가 펜션 업을 하면서 가장 흐뭇했던 순간이기도 했고 정말 보람 있는 일을 

찾았구나 생각했었죠. 







저희 아토스테이는 말이죠


숙박업소로 허가를 받아 오롯이 한 팀만을 위해 독채로 운영하고 있으며, 10대 이상 주차할 수 있는 공간과 400평의 넓은 정원이 있습니다. 15평의 작고 아담하지만 편백향 그윽한 내부와 거실,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복층 구조의 침실, 창문을 열면 바로 귤 밭 풍경과 마주할 수 있는 아토스테이는 분명 머무시는 게스트 분들에게 편안함과 감동을 선사할 거라 자부합니다. 


중산간 밤하늘에 무수히 떠있는 별들을 바라보며, 야외 정원에서 바비큐 파티를 열어보시는 건 또 다른 재미와 추억을 만들어 드릴 겁니다. 걸어서 3분 거리에 정겨운 동네 마트가 있고, 차로 10분 이내에 대형마트와 식당들이 즐비하고 있어 장기간의 숙박에도 불편함이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나무 그네에 앉아 방긋 인사를 건네는 꽃과 나무들을 바라보고, 갤러리에서 사진 감상도 하고, 아름다운 선율이 흘러나오는 카페에서 진한 커피 향도 즐겨보세요. 또한, 게스트분들의 요구와 협의 하에 맞춤식 깜짝 프러포즈, 포토스토리텔링 앨범 제작, 귤꽃/감귤 따기 체험, 조랑말 체험, 고사리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모쪼록 감성이 충전되는 힐링 공간, 제주 아토스테이에 머무시는 동안 게스트님의 추억들이 차곡차곡 적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아토스테이 호스트님의 이야기였습니다.

이미 많은 호스트님들이 미스터멘션에서 장기고객을 받고 계시는데요!

혹시 제주도에서 숙소를 운영 중이라면! 아토스테이 호스트님처럼

중장기 숙박 전문 플랫폼 미스터멘션과 파트너가 되어 게스트에게 쉼의 공간을 제공해주세요.


1) 공실 및 숙소 관리 문제가 걱정이신 호스트님

2) 숙소는 예쁜데 홍보가 어려워 고민이신 호스트님

3) 장기 고객을 받아 게스트와 교감하고 싶으신 호스트님

4) 제주도로 여행 오신 분들에게 진짜 제주도를 알려주고 싶으신 호스트님


위 내용에 해당하는 모든 호스트님들이 미스터멘션의 파트너랍니다 : )

숙소 등록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미스터멘션 공식 인스타그램(@mr_mentions) or 페이스북(@mrmentions) 메시지로 문의주시면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미스터멘션 숙소 등록 방법 알아보기▶▶

미스터멘션 홈페이지 바로가기▶▶


작가의 이전글 제주도 한 달 살이, 나의 삶을 바꿔준 호스팅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