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이두씨 Jun 01. 2022

#5. 태어난 날, 다시 태어나는 날

2021년 6월 28일~7월 1일

날씨가 차츰 더워지고 있었다.


서울에 방문한 다음날인 28일 오후 1시경. 세종시 사무실 안에서 어머니에게 전화를 걸었다.


"여보세요..."


어머니의 목소리가 피곤해 보이신다. 내가 말했다.


"식사는 하셨어요?"

"어... 했어."

"회진은요? 회진 돌았어? 수술 날짜 이야기는 아직 없죠?"

"응... 아까 외과 선생님이 왔었는데, 7월 1일쯤 이야기하더라..."

"3일 뒤? 7월 1일? 그날 아빠 생신인데?"


어머니는 잠시 정적을 두셨다.


"그래. 맞아..."


너무 갑자기 수술 날짜를 통보받으니 불안감이 엄습해왔다. 글자 그대로 불안했다. 특히나 우리 가족에게는 아버지의 수술 예정 날짜인 '7월 1일'이라는 숫자가 사실 조금 불안하였다.


2021년 7월 1일. 음력 5월 22일. 아버지의 생신이자 당초 칠순잔치가 예정되어 있던 그날에, 아버지는 담도암 수술을 위해 수술대에 오르시게 되었다. 아버지가 태어나신 그날, 예정대로라면 서울 모처의 호텔에서 맛난 산해진미를 듬뿍 드시고 있어야 할 그날에, 장시간에 걸친 대수술을 받으러 수술실에 들어가야 한다는 것은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무언가 불안한 느낌을 주기에 충분했다.


"생일날 다시 태어나라고 그러는가 다..."


내가 이야기했는지, 어머니가 이야기했는지 정확하게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우리 모두가 그렇게 생각했었다. 일단 수술 날짜가 잡히니, 무언가 알 수 없는 것이 성큼 다가온 느낌이 들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처럼...


...(중략)...


나와 어머니는 그렇게 장장 10시간이 넘는 수술 뒤에, 아버지의 얼굴을 보지 못했다는 헛헛한 마음을 가진채 서울본가로 돌아왔다.


아버지가 다시 새롭게 태어나시길 기대하면서, 그렇게 아버지가 계시지 않는 칠순 생일날이 지나갔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2년이 흐른 뒤에, 지금에서야 이 글을 엮어 책으로 출간했습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드립니다.

https://bookk.co.kr/bookStore/66332918fc0d5301c78a2ed7


매거진의 이전글 #4. 내가 할 수 있는 것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