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빠고래마케터 May 28. 2022

퇴직준비_포트폴리오 수익을 만들자

퇴직을 위한 다섯가지 무기 만들기

나의 꿈은 퇴직 후에도 회사 생활 때 받는 월급과 같은 금액의 돈을 버는 것이다. 

지금의 월급을 퇴직 후에 한가지 일만 가지고 번다는 것은 사실 어려운 일이다. 

나에게는 회사를 그만두고 할 수 있는 일이 명확하지 않다. 자영업이나 재취업을 하는 것은 나의 역량이 아니다. 따라서 나의 계획은 한가지 일만 가지고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일을 해서 다양한 수입원을 만들어가는 것이다. 포트폴리오 수익을 준비해야 한다.  


그래서 나에게는 포트폴리오 수익을 위한 다섯가지의 무기가 필요하다. 


나의 첫번째 무기는 유튜브다. 나는 작년말에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다. 시작한 미약했다. 유튜브에서 수익을 만들기 위해서는 구독자 1천명과 1년동안 4천시간의 시청시간이 필요하다. 

구독자는 초기 6개월간은 100명도 넘지 않았다. 그런데 지난달 영상을 20개쯤 올렸을 때 영상 하나의 조회수가 갑자기 크게 증가했다. 보통 한 영상의 조회수가 100을 넘지 않았는데 영상 하나가 20만회가 넘은 것이다.

그러면서 구독자가 갑자기 급증하기 시작했다. 하루에 83명, 237명 최고로 하루에 415명의 구독자가 늘었다. 불과 일주일만에 구독자 1천명이 달성되었고 시청시간도 짧은 시간동안 4천시간을 돌파해서 수익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물론 현재 수익이 많지는 않다. 하지만 포트폴리오 수익 중 하나로 키워 나가려 한다. 


두번째 블로그다. 사실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오래되었다. 작년에 블로그를 열심히 하면서 하루 방문객이 1천명이 넘어가고 많을 때는 2천명 이상도 방문하였다.

애드포스트 수익도 신청해서 한달에 5만원~7만원정도 소액이지만 꾸준히 들어왔다.

문제는 작년말부터 시작한 포스팅 알바였다. 고민끝에 수익을 조금 더 높여보려고 시작했는데 올해 초 업체측이 똑같을 글과 사진을 동시에 발행시켜 블로그가 갑자기 저품질이 되었다. 유효키워드 숫자가 급감하고 상위노출이 안되면서 방문자수도 1백명 수준으로 급감했다. 유사문서를 빠르게 삭제했지만 아직까지 블로그가 살아나지 못하고 있다.

블로그는 이제 다시 집중해서 살려보려고 한다. 애드포스트 수익으로만 방문자 1천명일 때 월 최소 5만원정도 수익이 났으니 방문자를 1만명으로만 만들면 훌륭한 포트폴리오 수익이 될 것이다. 


세번째는 주식투자다. 현재는 올웨더 투자전략을 통해 배당금등 아주 작은 수익을 내고 있지만 좀 더 공부를 해서 수익을 조금씩 늘려가 보려고 한다. 


네번째는 스마트스토어, 구매대행과 같은 온라인 판매다. 작년부터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해 운영해 오다가 최근 중단했다. 직장일을 하면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것이 힘들었고 판매실적도 너무 적었다. 

하지만 은퇴 후 다시 온라인판매를 시작하기 위해서 꾸준히 온라인판매에 대한 지식을 쌓아야 가야 한다. 


마지막은 강의력이다. 내가 현재 은퇴 후를 위해 준비하는 모든 것들의 경험을 컨텐츠로 만들고 이것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달하려면 강의력이 필요하다. 


은퇴후를 준비하기 위해 유튜브를 지금보다 100배 더 성장시키고 블로그 방문자 수를 1만명을 만들고 주식투자를 통한 성과를 높여야 한다. 지금 당장 실행하지 못하더라도 온라인판매에 대한 관심과 공부를 계속하고 강의력을 키우고 강의 준비를 꾸준히 한다면 포트폴리오 수익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버티고 버티고 또 버티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