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티 정문선 Feb 17. 2022

[시 작 시작]  은혜 단상

은혜의 의미를 묵상합니다.

Photo by Unsplash(글그램 이미지)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갈라디아서 2장 20절)


은혜 단상


죄인임을 고백하며 참회하는

내 안에 예수님이 계심을 믿는

유일한 구원의 길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일  


자기 백성을 내버려 두지 않는 일

넘어지지 않았다면 교만 했을 일

깎고 다듬 쓸모 있게 하신 일    


지금까지 인도하며 살게 하신 일  

당신께서 다 하고 나를 세우는 일

항상 동행하주님  나누는 일  


언제라도 넘어질 수 있음을 아는 일

기도와 말씀 묵상하며 주님 닮아가는 일 

삶이 예배이길 간절히 바라는 일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그리스도가 산다며 사도 바울처럼 고백하는 일


"나의 가는 길은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같이 나오리라"
(욥기 23장 10절)
photo by Unsplash(글그램 이미지)
매거진의 이전글 [시 작 시작] 많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