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60 CC는 볼보가 만든 걸작입니다. 멋있고, 잘 나가며, 여기에 공간까지 넓습니다. 지상고도 높아 온오프로드 모두를 아우릅니다.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여러모로 독일산 라이벌들을 위협할 만큼 경쟁력이 높습니다.
V60 CC는 SPA 플랫폼을 토대로 제작됩니다. 파워트레인은 직렬 4기통 2.0리터 가솔린 터보, 모터, 8단 자동으로 구성되고,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5.7kg.m를 발휘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6.9초. 7초가 채 걸리지 않습니다. 실용 영역 구간에서 쓰기에 부족함 없는 성능입니다. 굴림 방식은 네 바퀴 굴림이며, 하체는 느긋하고 안락한 이동을 탑승자 모두에게 제공합니다.
인상적인 부분은 엔진의 힘을 네 바퀴로 전달하는 8단 자동의 부드러운 변속입니다. "나 이제 변속한다!"라는 불필요한 외침 대신 "어, 방금 변속 끝냈어"라고 간결하게 마무리하는 능력이 수준급입니다. 매끄러운 가속은 운전자뿐만 아니라 탑승자 모두에게 이롭습니다. 패밀리카로 적합하다는 얘기입니다. 승차감도 한 없이 부드러운 것이 아닌 실내 움직임을 최소화는 동시에 노면 충격을 억제하는 느낌으로 조율되었습니다. 시종일관 차분합니다.
지상고는 SUV와 다를 바 없습니다. 이는 오프로드뿐만 아니라 일상 영역에서 이점으로 작용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생각하지도 못한 여러 이유로 하체가 손상되는 일이 많습니다. 획일화 되지 않은 과속 방지턱 영향도 큽니다. V60 CC는 이 모든 장애물에서 자유롭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광활합니다. 기본도 넓은데 2열 시트를 모두 접으면 더욱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5263만원부터 시작합니다. 급을 생각한다면 매우 합리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문기자였습니다.
https://auto.daum.net/vod/view/417017214
https://auto.daum.net/vod/view/416841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