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기자의자동차생활 Jun 05. 2018

누적판매대수 1억대 돌파에 빛나는 모터사이클 '커브'

혼다가 5일 더플라자호텔에서 신형 커브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사람에게 가장 편안한 모터사이클을 만들겠다'는 혼다 창업주 소이치로 신념 아래 개발된 커브는 높은 실용성을 갖춘 모터사이클입니다. 부담 없는 크기와 가격으로 전세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았죠. 1958년 처음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160개국에서 판매된 누적판매대수는 1억대 이상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신형 커브는 레버 조작 없이 변속이 가능한 클러치와 낮은 차체 중심으로 승하차가 쉬운 언더본 프레임을 적용하고, 공랭식 4스트로크 단기통 109cc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9.1마력, 최고속도 시속 91km의 퍼포먼스를 발휘합니다. 여기에 전자제어 연료공급 장치인 PGM-FI를 탑재해 한층 강화된 국제 배출가스규제 유로4를 대응하며, 리터당 62.5km의 뛰어난 연비를 자랑하죠.
 
이외에도 프론트 디스크 브레이크, LED 헤드라이트, 기어 포지션 표시등을 적용하고, 리어 캐리어 사이즈 대형화와 프론트 캐리어를 기본으로 채용하는 등 소비자 요구 사양을 대폭 적용했습니다.
 
신형 커브는 베이지, 레드, 그린 총 3가지 컬러로 나오고요, 가격은 237만원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세상에 단 한대'...특별한 페라리 SP38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