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팔로잉
57
명
닫기
팔로잉
57
명
밤나무
KAIST 학사, 공익인권법재단 공감 인턴, WHO 서태평양사무소 인턴, 행정고시 합격 후 중앙부처에 재직하다가, 육아휴직을 하며 인생의 다음 단계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쿼카쌤 강건
뇌와 마음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의대생 작가. 뇌과학으로 마음을 위로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팔로우
사무관과 변호사
행정고시 출신 사무관, 대형로펌 변호사가 되다.
팔로우
배키
우리는 모두 지구라는 행성에 잠시 방문한 여행자라고 생각하는 30대 한의대생입니다. live long and prosper!
팔로우
고시포비아
어린날의 나를 위로하며. 떠나가신 엄마를 기리며. 새롭게 자라날 아이들의 행복을 희망하며.
팔로우
노한동
행정고시에 합격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10년 일했다. 서기관 승진을 하자마자 글이 쓰고 싶어 퇴직했다.
팔로우
김 과장
중앙부처 과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볕이 좋은 툇마루에 말랑한 바람과 마주앉아 정감있는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그립니다. 언젠가는 그런 시간이 일상이 되는 순간이 올수 있겠지요.
팔로우
벨뷰의 정원
미국 로스쿨에서 표현의 자유를 공부하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듣는 말은 "대충 살아!" 가장 좋아하는 것은 이야기와 음악과 가까운 사람들입니다.
팔로우
글곰
소설과 삼국지를 좋아합니다. [출사 : 삼국지 촉서 제갈량전]을 썼습니다. 우울증을 극복하는 중입니다.
팔로우
Sunny Choi 메덴코
<코펜하겐이 처음이라면> 작가, 가장 사랑하는 나라는 ‘인도’. 라트비아 엘프와 사랑에 빠져 4년 장거리 연애 끝에 결혼. 북유럽 덴마크와 라트비아 두 나라를 오가며 생활 중
팔로우
은반지
콜센터 상담원에서 고용노동부 국가직 공무원이 된 어느 40대 주부입니다.
팔로우
Joe죠쌤
<습관코칭연구소> 블로그를 운영하는 ‘죠쌤’입니다. 낮에는 조용한 지방행정 공무원으로, 밤에는 초·중등생 온라인 글쓰기 코치로 활동 중인 40대 기혼 남자입니다.
팔로우
옹기종기
안녕하세요. 옹기종기의 브런치입니다. 직장생활과 공무원 생활에 대해 글을 씁니다. :D
팔로우
청연
그림을 좋아하고, 그림에 얽힌 이야기를 더 좋아합니다.
팔로우
고정문
계획 없음. 근데 이대로는 살기 싫음! 도망치듯 공기업 퇴사. 요즘 20-30의 방황을 엿보고 싶으시다면 고정문을 열어보세요!
팔로우
더봄
10년 다닌 대기업을 때려치우고, 로컬에서 나를 찾아가는 바(Bar), 낫 저스트드 링크를 운영중인 1인 사업가입니다.
팔로우
꿈배르니
33살 7년차 직장인으로 버티기 하나는 최고라 자부하며 살던중 우울증, 번아웃이 찾아왔다. 극단적 선택을 고민한적도 있으나, 운동과 글쓰기로 몸과 마음을 돌보는 법을 연습중이다
팔로우
정지우
문화평론가 겸 변호사이며, <분노사회>, <인스타그램에는 절망이 없다>, <그럼에도 육아>, <사람을 남기는 사람>, <AI, 글쓰기, 저작권> 등을 썼습니다.
팔로우
글코치
문창과 출신, 문창과 교수 : 글쓰기 트라우마 치료 전문
팔로우
나무둘
직업은 심리상담사. 상담보다 해탈을 좋아해요.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