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Apr 25. 2024

폴스타 잉겐라스CEO, "韓.美 공장서 생산 확대 노력

폴스타 오토모티브 토마스 인겐라스CEO


스웨덴 전기차업체 폴스타 오토모티브의 토마스 인겐라스 최고경영책임자(CEO)가 글로벌 긴장 고조로 중국 이외 지역에서의 생산 확대 노력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과 EU(유럽 연합)가 중국에 대한 견제에 나서면서 중국공장에 생산을 의존하고 있는 폴스타가 위기감을 느끼면서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잉겐라스CEO는 최근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유럽 연합(EU)이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관세를 인상할 가능성에 대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공장에서 생산한 SUV 폴스타3의 대 EU 수출을 늘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폴스타는 현재 대부분의 차량을 중국 청두공장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한국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에 폴스타4 생산을 위한 새로운 생산시설을 건설하고 있다.


유럽위원회는 지난해 10월 저렴한 중국산 전기차가 부당한 국가 보조금 혜택을 받지 않았는지 조사를 시작, 중국산 전기차의 관세 인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잉겐라스CEO는 중국 외 지역에서의 생산은 생산비 산정을 복잡하게 만들고 있지만 현재로선 유럽에서의 조사 결과를 모르기 때문에 다양한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작가의 이전글 현대차, 1분기 영업익 3조5,574억 원. 전년 대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