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Sep 06. 2024

밀레, 'IFA 2024'에서 혁신적 신제품 대거 공개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밀레(Miele)가 오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현지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4에 참여해 밀레의 가치를 전하고, AI와 편의성에 초점 맞춘 세탁기 및 의류건조기 ‘노바 에디션(Nova Edition)’과 청소기 ‘가드(Guard)’ 등 혁신적인 신제품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올해 100주년을 맞은 IFA는 유럽 최대 가전·IT 전시회다. ‘모두를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ll)’을 주제로 하는 IFA 2024에서 밀레는 125년의 Immer Besser(항상 더 나은) 가치와 ‘Once a Miele, Always a Miele(언제나 당신 곁에, 밀레)’를 모토로 다양한 혁신을 선보일 계획이다.


IFA 2024 정식 개막에 앞서 4일 오전 11시(현지시각)에 진행된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밀레의 공동 회장인 라인하르트 진칸 회장(Dr. Reinhard Zinkann)은 125년동안 고수하는 밀레의 가치와 청소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새로운 진공청소기 가드(Guard) 시리즈를 소개했다.


 이어 마르쿠스 밀레 회장(Dr. Markus Miele)은 밀레의 세탁기 역사와 함께 이번 IFA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W2/T2 노바 에디션 세탁기 및 의류건조기를 소개하며, 기존에 없던 새로운 혁신을 강조했다.


글로벌 화두인 AI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밀레의 가치와 방향성에 대한 발표도 이어졌다. 밀레의 인사 및 대외 협력 총괄 사장인 레베카 스타인하게(Rebecca Steinhage) 사장은 올해 IFA의 최대 화두로 ‘순환경제’를 언급하며 밀레의 DNA인 지속가능성에 대해 강조했다.


 자원을 완전히 순환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순환형 진공 청소기와 함께 소비자와 지속가능성을 함께하고자 순환성과 에너지 효율을 디지털화 시킨 기능을 소개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재용 회장, 美 상원의원과  양국 기업 협력방안 논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