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투데이 Sep 06. 2022

아우디, 신규 딜러에 도이치. 코오롱 등 4개업체 선정

아우디코리아가 수도권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진행한 신규 딜러 공개 모집에서 코오롱모터스 등 4개 업체를 선정했다.     


아우디코리아는 지난 4월부터 진행한 서울 마곡, 경기 하남, 부천, 의정부지역 신규 딜러 모집에서 코오롱모터스와 도이치모터스, 신아주, 프리미어모터스 등 4개 업체를 최종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 코오롱모터스는 BMW와 포르쉐. 볼보, 도이치모터스는 BMW.미니, 포르쉐. 재규어랜드로버, 신아주는 폭스바겐, 프리미어모터스는 포드의 주요 딜러다.      


수도권 판내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진행한 이번 딜러 공개모집에는 고진모터스, 태안모터스, 위본모터스 등 기존 딜러 외에 10여개 업체가 응찰, 경합을 벌인 끝에 이들 4개 업체가 선정됐다.     


아우디는 현재 60여개가 넘는 판매전시장을 보유하고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나 BMW에 비해 판매 네트워크가 턱없이 부족하다고 판단, 현재 37개인 판매 전시장을 50개 수준으로 늘리기로 하고 적극적인 판매망 확충에 나서고 있다.     


아울러 아우디는 내년에 전기차 등 신 차종 대거 투입, 판매량을 전성기 수준으로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한국수입차협회에 따르면 아우디코리아의 올 1-8월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14.4% 감소한 1만4,771대를 기록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토요타 사장이 관심을 보인 세계 최초 수소 4×4 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