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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출시될 KGM 'O100' 테스트카 포착

by M투데이
523594_144548_5953.jpg 사진 : KGM O100 테스트카 (출처=남차카페)

KG 모빌리티(KGM)가 올 하반기 출시를 예고한 토레스 기반 전기 픽업트럭 'O100'의 테스트카가 새롭게 포착돼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남차카페에 게재된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O100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앞서 토레스 EVX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설계한 콘셉트카의 모습을 거의 그대로 채용한 것으로 보인다.


전면부는 키네틱 라이팅 블록 주간주행등(DRL)이 내장된 일체형 그릴을 적용해 패밀리룩을 강조했으며, 두툼한 스키드플레이트와 클래딩, 가니쉬 등을 통해 볼륨감과 역동성을 더했다.

523594_144550_012.jpg 사진 : KGM O100 테스트카 (출처=남차카페)

측면부는 뒤로 갈수록 아래로 떨어지는 사선 형태의 윈도우라인을 적용해 보다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휠베이스를 늘리고 볼드한 캐릭터라인을 사용해 픽업트럭 특유의 강인함도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이 밖에 가로바와 슬라이딩 커버를 통해 사용성을 극대화한 적재공간 데크를 비롯해 코너 스텝, 적재함 하단 수납공간 등 과거 무쏘 스포츠부터 액티언 스포츠, 코란도 스포츠, 렉스턴 스포츠에 이르는 쌍용차의 픽업트럭 노하우가 곳곳에 반영된다. 적재중량은 500kg이다.

523594_144552_036.jpg 사진 : KGM O100 테스트카 (출처=오토스파이넷)

파워트레인은 두 개의 전기모터와 함께 중국 BYD으로부터 공급받는 80.5kWh LFP(리튬인산철) 배터리가 탑재, 1회 충전 주행거리 400km 이상이 목표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싱글 모터 전륜구동과 듀얼 모터 사륜구동 2가지 버전으로 운영되며, 싱글 모터 전륜구동 기준 최고출력 207마력, 최대토크 34.6kg.m의 힘을 발휘한다. 듀얼 모터 사륜구동 모델은 주행 환경과 운전자의 선택에 따라 전륜 및 후륜 구동으로 전환할 수 있다.


KGM O100은 이르면 올해 4분기 출시될 전망이며, 내년 전기차 보조금이 확정된 이후 고객 인도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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