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BMW가 2025년,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BMW는 이미 견고한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지만 향후 수년 내에 더 많은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며, 그중 대부분은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니콜라스 피터(Nicolas Peter) BMW 그룹 재무 담당 이사는 “뉴 클래스(Neue Klasse)로 가는 길의 다음 하이라이트는 2023년 1월에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피터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에서 디지털 전문성을 뒷받침할 비전 모델을 공개할 것”이라며 “BMW 그룹의 미래는 전기, 순환 및 디지털”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새로운 콘셉트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은 단어이며, 비전 모델의 크기와 형태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순수 전기 시스템에 의해 구동된다는 것만큼은 확실하다.
뉴 클래스 플랫폼은 현재 생산 중인 전기차보다 에너지 밀도가 20%, 범위가 30% 증가하고 충전 속도도 30% 더 빠른 BMW의 새로운 원통형 배터리를 특징으로 할 것으로 예상된다.
‘뉴 클래스’ 기술 제품군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전기차는 소형 세단 모델로 2025년 출시될 예정이다.
차세대 전기차는 3 시리즈에 대응하며, 이후 동일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소형 전기 SUV가 뒤따를 것이라고 알려졌다.
BMW는 향후 세그먼트부터 고성능 모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델로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