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중규 Oct 06. 2023

손 내미는 모양으로 알 수 있는 성격과 성향 / 정중규

“손 한번 내밀어주세요” 너무 정확해서 소름돋는 손 내미는 모양으로 알 수 있는 그 사람의 성격과 진짜 성향

손 한번 내 밀어 보실래요?


이런 말을 들으면 어떻게 손을 내밀으시나요?


이때 내밀은 손 모양으로 그 사람의 성격을 알 수 있다고합니다.


나는 어떤식으로 손을 내미는지 곰곰히 생각해보세요.


나도 몰랐던 내면의 성격을 알 수가 있습니다.

1.손가락을 모두 펴서 내민다.

손을 내밀 때 다섯 손가락을 모두 펴서 내미는 사람은 깔끔하고 낙천적인 성격의 소유자이다.


당신은 분명하고 확실한 것을 좋아해서 옳은 것과 그른 것, 싫은 것과 좋은 것을 엄격히 구별하는 편이며, 주관이 뚜렷하고 자유분방한 것을 좋아해서 일이나 사람에게 얽매이는 것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당신은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기를 좋아하며, 가능한 한 매사를 좋게 생각하고 즐겁게 살아가려고 하는 낙관주의자이다.


2.손가락을 모두 모아서 내민다.

손을 내밀 때 다섯 손가락을 모두 가지런히 모아서 내미는 사람은 신중하고 소극적인 성격의 소유자이다.


당신은 소심하고 조심스러운 성격을 갖고 있어서 매사에 소극적으로 신중하게 행동하며, 아주 사소한 일에도 지나치게 신경을 쓰는 경향이 있다.


당신은 어떤 일을 하든 생각에 생각을 거듭한 후에 행동으로 옮기며,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감정이나 생각을 중시하고 그들의 주장이나 의견에 따라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


3.엄지 손가락만 벌리고 내민다.

손을 내밀 때 엄지 손가락만을 벌리고 내미는 사람은 주관이 뚜렷하고 고집이 센 사람이다.


당신은 주관이 뚜렷하고 의지가 강해서 매사를 의욕적으로 줏대있게 처리하며, 한 번 결심한 일은 어떤 어려움과 고통이 있어도 끝까지 자기 방식대로 해결하는 완고한 사람이다.


당신은 자기주장이 지나치게 강해서 사람들과 갈등을 일으키거나 사람들에게 경원을 당하기도 하지만, 어떤 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얻거나 성공을 거두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집단이나 조직의 우두머리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4.새끼 손가락만 벌리고 내민다.

무심코 손을 내밀 때 새끼 손가락만을 벌리고 내미는 사람은 감수성이 풍부하고 예술적 재능이 뛰어난 사람이다.


당신은 감정이 풍부하고 예민해서 어떤 자극에나 민감하게 반응하며, 갖가지 감정이나 생각을 글이나 그림, 조각, 음악 등으로 표현할 줄 아는 훌륭한 예술적 재능의 소유자이다.


당신은 새로운 것을 창조해 내는 아이디어와 미적 감각이 우수한 사람이지만, 성격이 조급해서 쉽게 화를 내거나 신경질을 내는 경향이 있으며, 싫어하는 사람과 좋아하는 사람을 눈에 띄게 차별하는 경향이 있다.


5.손가락을 모두 오무려서 내민다.

무심코 손을 내밀 때 손가락을 모두 오무려서 내미는 사람은 소심하고 의지가 약한 사람이다.


당신은 마음이 여리고 약해서 어떤 일에나 수동적,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며, 항상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따르거나 다른 사람들의 지시와 명령대로 행동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인정이 많고 심성이 착해서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외면하지 못하며, 상대방의 실수나 과오에 대해서도 야멸찬 태도나 행동을 취하지 못하는 심약하고 온유한 사람이다.



https://insight.raumpt.co.kr/2496/?fbclid=IwAR0Zxii1eotfbrjMTKokxrrE6RSGUjfrGfIOxIMFz352HV2f22GXLNmRQ6w

작가의 이전글 첫돌 맞은 더프리덤타임즈, 다시 첫걸음으로 / 정중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