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퇴준생 김머글 May 05. 2024

이제는 모든 것이 경험재,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자

스터디노트_part1-1. 브랜딩과 마케팅 관계

파트 -챕터 - 클립 

드디어 오늘부터 콘텐츠마케팅 온라인 강의 수강을 시작했다.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온라인 강의 체계가 좀 복잡해서 이해하는 데 꽤 걸렸다. 일단 제일 크게 18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고, 그 파트는 다시 굵직한 주제를 가진 챕터로 구성된다. 챕터는 더 세부적인 주제를 가진 짤막한 영상 클립들로 구성된다.


제로베이스 파트타임 스쿨은 개강 후 6주차까지 온라인 강의 집중 수간을 가지는데, 생각보다 들어야 할 강의양이 어마어마하다.. 그리고 수강 후 블로그에 스터디노트를 적도록 되어있다. 


종이 노트를 쓸까, 워드에 적을까, 블로그에 적을까 고민하던 중, 일단 첫 각오를 브런치에 써놓았으니, 브런치를 꾸준히 관리할 겸, 브런치를 노트로 활용해보기로 했다.


그런데 브런치는 글쓰기(텍스트, 산문)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라, 아무래도 에디터에서 쓸수 있는 기능이 제한적이라 꾸미기, 강조, 편집 기능이 많은 노션에 강의를 들으며 적은 후 캡처해서 브런치에 옮기는 방식으로 해보기로 했다. 새로운 플랫폼들을 자꾸 접해서 손에 익게 만드는 것 또한 좋은 경험 중 하나니까.


이번 게시물에는 Part 1. 디지털/브랜딩 마케팅 기초 ➡️ Ch1. 브랜딩과 마케팅의 관계에 대하여 기록하기로 한다.



★ 핵심 요약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점을 소비자에게 경험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브랜드 경험을 통해 동일시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은 제로베이스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콘텐츠마케터로 이직해보기로 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