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랜드가치와 브랜드에센스, 포지셔닝

스터디노트_part1-2.브랜딩의 이해

by 퇴준생 김머글
2-1. 브랜딩의 이해.png
2-2. 브랜딩의 이해(1).png
2-2. 브랜딩의 이해(2).png
2-2. 브랜딩의 이해(3).png


★ 핵심 요약 ★

브랜드 정의는 여러 요소들로 이루어진다.

브랜드 포지셔닝은 POP와 POD로 구성된다.

브랜드 약속(promise)는 단순히 객관적 특징을 홍보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걸 통해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가치와 혜택을 제공한다고 약속하는 것이다. [So what, 5 why를 통한 디깅 필요]\



“이 글은 제로베이스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이제는 모든 것이 경험재,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