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퇴준생 김머글 May 05. 2024

ZMOT, 4P에서 4C, 4R까지 마케팅믹스의 변화

스터디노트_part1-3. 디지털마케팅의 이해 ①


★ 핵심 요약 ★

뭐니뭐니해도 고객! 고객과의 관계 형성, 빠른 반응(응답, 대응)을 마케팅 믹스 전반에 녹여야 한다.

정보기술의 발달로 고객들이 접하는 정보의 양과 질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 이를 통해 수많은 정보 탐색과 비교를 통해 전통적인 FMOT 뿐 아니라 ZMOT를 주목하고 관리해야 한다.



“이 글은 제로베이스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브랜드가치와 브랜드에센스, 포지셔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