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응원단장 프리지어꽃

미나미누 꽃말 시리즈 4. 프리지어

by 선뜰
4.후리지아.jpg 미나미누 꽃말 시리즈 프리지어 ㅣ 프로크리에이트 디지털드로잉

꽃명 : 프리지어

학명 : Freesia refracta

꼬말 : 당신의 시작을 응원합니다. 천진난만, 새로운 시작


입학식이나 졸업식 축하자리에 등장하는 단골 꽃이 있다고 하면 프리지어일 것입니다. 이른 봄의 시작을 알리듯, 꽃집에 가보면 노란 프리지어 꽃이 눈을 사로잡습니다. '봄', '시작'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노란색과 새순이 돋는 연두색이 떠오릅니다. 이 특별한 꽃은 새로운 시작과 활력을 상징하여 입학식이나 졸업식에서 주목받습니다. 그 화려한 모습은 마치 봄바람이 불어와 새로운 일들을 알리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어린 시절의 노란색은 봄의 시작과 함께 따뜻하고 활기찬 추억을 떠올리게 합니다. 등굣길에 마주하는 개나리꽃 길과 노란 교복을 입은 아이들의 모습, 입학식 날 새 학생들이 들고 있는 프리지어 꽃다발과 화단에 피어난 노란 수선화까지. 이 모든 풍경이 어린 시절의 기억과 어우러져 노스탤지어를 자아냅니다.


노란색은 마치 시간을 되돌리는 마법처럼 과거의 추억으로 이끕니다. 그 색을 마주할 때마다 어린 시절의 행복했던 순간들이 생생하게 떠오르죠. 봄날의 설렘과 앞으로의 희망을 품고 있는 그 노란색은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특별한 의미로 남아있습니다.


프리지어는 봄철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꽃으로, 그 눈에 띄는 아름다움은 새로운 시작과 희망을 상징합니다. 꽃말도 '새로운 시작, 당신의 시작을 응원합니다'라고 하죠. 미국에서는 결혼기념일 7주년의 기념꽃으로 지정될 만큼 사랑과 기쁨의 여정에서도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프리지어처럼 축하와 응원, 지지의 힘을 가진 꽃도 드문 것 같아요. 오늘 하루는 프리지어의 마음을 담아 서로의 시작을 응원하고 지지하며 보내는 건 어떨까요? 함께하는 모든 순간이 따뜻한 응원으로 가득 차기를 바랍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접시꽃, 시골집의 손님맞이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