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채널 기획 시 체크해야 할 주요 포인트
‘옴니채널’은 모든 것을 뜻하는 '옴니(Omni)'와 제품의 유통경로를 의미하는 '채널(Channel)의 합성어이다. 즉 유통업체가 보유한 모든 채널을 융합해 소비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온오프라인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옴니채널 전략 수립 시 고객 경험은 매우 중요하다. 온라인 몰과 오프라인 매장, 그리고 물류 시스템이 매우 복잡하게 얽혀 있기에 조금만 틀어져도 고객은 떠나기 때문이다. 고객을 중심으로 융합된 옴니채널에서 챙겨야 할 고객 경험들은 무엇일까?
먼저 온오프라인 데이터 연동, 고객 경험 연결, 통합 브랜딩 가이드 등 3가지 측면에서 옴니채널 기반 마련하기를 살펴본 후 퍼스널 쇼퍼, 스토리&플레이, 팬이 있는 브랜드 리더 만들기 등 옴니채널 경쟁 우위 만들기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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