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어책 작가 문성현 Dec 15. 2020

영어회화가 어렵다면 이렇게 해 보세요

영어회화 100일의기적2 출간 안내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직장생활을 하며 독학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출간한 책이 50만부가 넘게 판매되어 벌써 6번째 책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저는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이 많은 사랑을 받은 이유가 평범한 저의 일상을 영어로 표현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20년간 제가 영어공부를 하면서 느낀 점은 대부분 한국인의 목표설정과 실행방법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영어권 국가에 살지 않으면서도 원어민 실력을 목표로 하거나 나에게 필요한 표현이 아닌

원어민이 쓰는 표현을 무작정 습득하려는 노력은 성과를 이루기 어렵게 합니다. 

한국에 살면서 우리에게 필요한 영어는 지극히 한정되어 있음에도 말이죠.    


내가 배운 영어문장이 기억나지 않는 이유는 반복적인 활용을 통해 뇌에 각인이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즉, 내가 매일 듣고 말하는 영어문장만 머릿속에 남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뇌는 가장 최근에 입력된 정보만 저장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 말은 매일 반복적으로 듣거나 말을 하지 않으면 내 것이 되기 어렵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적은 시간으로 필요한 영어실력을 만들어야 하는 우리는 반복되는 일상에서 사용되는 표현부터

익히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 책은 한국인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100가지 상황을 설정하여 100일간 700개 이상의 표현을

배우고 미니 대화문으로 활용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내가 한국어로 자주 사용하는 문장을 영어식 표현으로 바꾸어 연습하면 원어민과 대화가 한 층 원활해 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여러분의 자발적인 학습에 도움을 드리고자 팟캐스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설강의와 복습영상을

꾸준히 제공할 예정입니다.    


100일간의 도전을 통해 여러분의 영어실력에 의미 있는 변화가 시작되기를 진심으로 고대합니다. 

조만간 유튜브 영상을 통해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학원에 다녀도 영어가 늘지 않는 이유 3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