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니 Nov 21. 2018

[비건 채식] 숙면을 도와주는 귀리죽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 푸드라고 알려지면서 

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죠? 


주로 다이어트와 당뇨에 좋다는 것이 알려져 있는데 

멜라토닌과 비타민 B가 있어서 숙면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대신 좀 거칠어서 

저처럼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힘든 식품일 수 있어요. 


그런 분들은 죽으로 드시면 훨씬 소화하기 편합니다. 

저녁에 죽으로 한 그릇 먹으면 

잠도 잘 자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겠어요.^^ 



을 한 숟가락 가득 덜어 갈았어요. 

하고 나서 보니 

물을 조금 넣고 갈았으면 좋았겠다 싶어요. 



귀리도 그냥 갈았는데 

물을 조금 넣으면 좋겠다 싶구요. 


물론, 귀리는 불려서 갈았어요. 

30분 정도만 불려도 되는데 

시간 못 맞힐 것 같으면 일찍부터 불려둬도 괜찮아요. 


귀리는 2인분으로 ½컵 갈았습니다. 



물 2컵에 귀리 간 것을 잘 풀어서... 


전분질이 많아서 잘 안 풀리더라구요. 

아예 믹서기에 물 넣고 돌려 섞을 것 싶었어요. 



센 불에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간 불로 줄여서 끓이고, 

끓기 전엔 뭉쳐지지 않도록 잘 저어주다가 

끓으면 안 저어도 괜찮아요. 


보기에 죽이 되었다 싶게 끓었으면 

잣을 넣고 잘 저으면서 한소끔 더 끓이고 

소금으로 간하면 됩니다. 



죽 생김이 너무 밋밋하길래 모양도 내봤어요. 

요리 솜씨도 없으면서 본 건 있어가지고. ㅎㅎ 




귀리도 잣도 고소해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만... 


귀리는 

저처럼 소화가 힘들거나 신장이 약한 사람, 

내신랑 천일동안 님처럼 통풍에 주의해야 하는 사람은 

'과하게' 섭취하면 좋지 않다고 하네요. 


뭐든 과하면 좋지 않겠지요? 

그래서 저는 다양한 잡곡을 준비해두고 

돌아가며 조금씩 먹고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비건 채식] 잣 갈아 넣은 마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