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니 Sep 13. 2016

김치만 볶으면 되는 일품요리 날치알밥

요리 배우느라 이것저것 만들다 보니 

냉동실에 날치알이 많이 남아있더라고요. 


날치알을 많이 먹는 방법은 바로 알밥이니 

알밥을 해 먹기로 하고 

장 볼 때 크래미도 좀 사 왔어요. 



날치알은 소주나 청주를 좀 탄 물에 넣어 해동합니다. 


뭘 잘 모를 때 사서 색깔 있는 알도 있네요.;; 


알밥엔 날치알이 많아야 맛있으니까 

1인분에 4숟가락 정도 넣어요. 

요즘은 작게 나눠진 것도 있던데 

그걸로는 두 개씩 넣구요. 



김치는 큐브 모양으로 작게 썰어서 

황설탕, 고추장, 고춧가루, 김칫 국물, 참기름 

조금씩 넣고 볶습니다. 


저는 2인분으로 김치 1/8포기를 볶았는데 

양념을 전부 1/2숟가락 씩 넣었어요. 



크래미도 큐브 모양으로 썰고 

집에 있는 채소들도 작게 썹니다. 

저는 양배추와 깻잎밖에 없네요. 


단무지도 넣던데 저는 일부러 안 넣었어요. 



뚝배기에 참기름을 바르고 

밥을 잘 펴 담은 위에 준비한 재료들을 얹고 

중불에 올려 따닥따닥 누룽지 되는 소리 날 때까지 

데우면 끝입니다. 


김가루나 

구운 김 가위로 잘라서 얹어주면 더 좋구요. 


알밥은 익은 김치를 국물도 좀 넣어서 

잘 볶아야 맛있더라구요. 


어렵진 않으니까 쉬는 날 해 드셔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바삭바삭 가지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