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에서 저자로 어린이 그림책작가 -교육미술관 통로(통로 이현아)
[EBS 교육 현장속으로]홍릉초 독서책쓰기 동아리 통로
독자에서 저자로 어린이 그림책작가-교육미술관 통로(통로 이현아)
[EBS 교육 현장속으로] 6월 27일 저녁 뉴스 방영분에
저희 독서책쓰기 동아리 통로 어린이작가들의 수업 사례가 방송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조금 더 명확해진 언어와 거침없는 선과 색으로 자신의 내면을 표현하고 의미를 발견해나가는 모습 보여서 좋았구요,
개인적으로는 졸업한 선배 어린이작가를 후배들 앞에 꼭 멋지게 세워주고 싶은 소망이 있었는데
이번 촬영을 계기로 그걸 한걸음 실현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EBS #EBS뉴스 #교육현장속으로 #독서교육 #독자에서저자로 #어린이작가 #그림책창작 #교육미술관통로
* 글을 쓴 이현아는
그림책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담백한 시, 두툼한 마티에르가 살아있는 거친 나이프그림. 이 두가지를 사랑하며 살게 된 것을 삶의 여정에서 만난 행복 중 큰 것으로 여깁니다. 스스로 의미를 만들어가고 발견하는 삶을 가치롭게 여기며 교육과 예술이 지향하는 궁극의 본질도 ‘삶 속에서의 의미만들기 과정’ 과 다름없다고 믿습니다. 교실에서 의미를 발견한 날부터 아이들에게 스며흘러가는 통로의 삶을 살기로 다짐하고 배워서 남 주는 삶의 기쁨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교육미술관 통로를 운영하면서 어린이작가들과 창작그림책을 만드는 작업에 몰두하고 있으며 [교실 속 그림책]이라는 총서명의 그림책 시리즈를 독립출판하고 있습니다. 예술을 사랑하는 교육자이자 연구자(A/R/Tography)의 한 사람으로서 독서교육과 미술교육의 두 맥락에서 그림책에 대한 유의미한 담론을 이끌어내며, 가치로운 교육적 역할을 실천해내기를 소망합니다.
*홈페이지 교육미술관 통로 http://www.museum-tongro.com
*블로그 http://blog.naver.com/okas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