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머스트잇 MUST IT Jul 24. 2018

너는 나의 미니미

옷 잘입는 요즘 애들, 무얼 입을까?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똑같은 걸 먹고 싶고,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옷도 함께 입고 싶으며 내가 경험했던 좋은 일을 같이 공유하고 싶을 것이다. 그래서 커플룩, 시밀러룩, 패밀리룩 등 소속감을 나타내면서도 패션 센스를 뽐낼 수 있는 다양한 룩들이 생겼는지도 모르겠다.


요즘 인스타그램을 보면 스타일리시한 엄마, 아빠들은 본인을 닮은 아기들에게도 성인 못지않게 센스 넘치는 옷을 입혀주는 걸 심심치 않게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자신들의 코디를 자랑하며 키즈 웨어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때문에 패셔니스타 + 키즈 즉 "패셔니 키즈"라는 단어 또한 탄생했으며 가장 트렌디한 스트릿 매거진 중 하나인 HYPE BEAST는 HYPE KIDS 계정도 만들었다. 현재 키즈 패션 혹은 패밀리 패션은 트렌드의 전선 위에 놓여있다.



<출처 : HYPEKIDS 인스타계정 >



HYPE KIDS에서는 전 세계에서 핫한 아이들과 가족들을 포스팅해주고, 최신 뉴스 그리고 스타일링 팁 들을 전달해준다. 특히, 다양한 패밀리 매칭 룩을 선보이는 비욘세 가족, 킴 카다시안 가족 등 힙한 가족들이 대거 등장하니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렇게 셀럽들의 주니어 사진을 보니 궁금점이 하나 생긴다. 스타일리시한 키즈들은 주로 어떤 브랜드들을 입을까?




Family Altogether


가족끼리 맞춰 입기 좋은 브랜드들은 주로 럭셔리 하이패션 브랜드들이다. 비슷한 디자인, 패턴으로 구성된 의류들이 시즌 별로 각각 Woman, Man, Children 카테고리로 출시되기 때문이다. 그중 머스트잇 에디터’s PICK 탑 3 브랜드는 바로 구찌, 버버리, 그리고 겐조이다.



1. GUCCI



진정한 성인 미니미를 원한다면 구찌를 주목. 미켈레의 미학을 아이들에게도 통하는 마법이다. 컬렉션 룩들을 아이들의 눈높이로 재해석하여 포인트를 살린 의상들은 아이들을 제대로 된 구찌 미니미로 만들어준다. 셔플 달린 파스텔 톤의 원피스부터 최근 유행했던 구찌 로고 티셔츠, 구찌 임브로이더리 벨트, 로퍼, 자수가 박힌 퍼 코트까지. 두말하면 잔소리 역시 구찌다.



왼쪽부터 Gucci FW 17 Gucci SS 17 Gucci SS17 Gucci SS 18 <출처 : Dashinfashion.com , Fannicefashion.com> 



2. KENZO


많은 부모들이 착각하는 것 중 하나가 키즈 스타일링은 꼭 파스텔 톤의 리본, 꽃무늬, 우주선, 로봇 등 전형적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패턴이 들어가야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아이들에게도 세련되고 화려한 스타일링을 제공해줄 수 있는 브랜드는 단연 겐조이다. 겐조의 전매특허 호랑이 프린팅 과 빅 아이 프린팅 패턴이 들어간 의상부터 비비드한 컬러의 레깅스들을 아이들의 톡톡 튀는 꾸러기 본능을 자극한다.




Kenzo Kids 2018 SS Collection <출처 : Kenzo.com >



3. BURBERRY


영국 대표 브랜드 버버리의 키즈 라인에는 기본 컬러 피켓 티셔츠부터 버버리 클래식 프린트의 셔츠, 슬립온, 악세서리 등 다양한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다. 한동안 유모차, 신발, 의상까지 모두 버버리로 도배하는 버버리 패밀리가 유행했을 정도로 성인 제품들과 키즈 제품들이 유사한 제품들이 많아 가족 모두가 패밀리룩으로 맞추기 좋은 브랜드 중 하나이다.




Burberry Kids Campaign <출처 : Brookeneilson.com >




Only for Kids


아동복 전문 패션 브랜드들은 많은 분들께 생소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너무나도 예쁜 철학과 아이들을 진심으로 생각하며 옷을 만드는 브랜드를 알아보자.



1. BOBO CHOSES



BoBo Chose Campaigns <출처 : threadsthatcount.com , freeandwhildchild.com, bobochose.com>



바르셀로나를 기반으로 한 아동복 브랜드 보보쇼즈 브랜드의 목표는 바로 아이들의 마법 같은 순간들을 함께 하는 것이다. 매 시즌마다 아이들이 그린 듯한 삐뚤빼뚤한 그림체와 프린팅이 담긴 컬렉션들은 매번 새로운 스토리와 캐릭터들로 구성되어있어 시즌마다 신선한 느낌을 선사한다. 동화 같은 감성으로 아이들을 물들이고 싶다면 보보쇼즈를 픽!



2. BONPOINT


봉쁘앙은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40년이란 역사를 지닌 엘레강스한 프랑스 아동전문 패션 브랜드이다. 파리에 위치해있는 아뜰리에 스튜디오에서 제작되는 봉쁘앙의 옷들을 디테일을 하나하나 섬세하게 제작한다.




Bonpoint Campaign <출처 : Bonpoint.com>



다른 아동 전문 브랜드들과 다르게 봉쁘앙은 봉쁘앙만의 감성을 지닌 성인 우먼즈 라인이 있다. 실제로 국내 여러 셀럽 엄마들(변정수, 이혜원, 정시아 등)이 딸들과 모녀 컨셉의 화보를 찍을 때 자주 등장하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봉쁘앙과 함께 파리지엥의 느낌이 나는 모녀가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



3. MSGM



옷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베이직 아이템의 중요성을 잘 알 것이다. 스타일리쉬하면서도 퀄리티 있는 키즈 베이직 아이템들을 찾으려면 이탈리아 브랜드 MSGM을 주목해보자. 아이들의 4계절 기본 아이템인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스포츠 웨어부터, 외출 시 간단히 신을 슬리퍼, 모노톤의 원피스 , 맨투맨 등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다. 언제 어디서나 편하고 쿨하게 입을 수 있는 브랜드이니 활용성도 만점이다.





MSMG Kids Campaign <출처 : Pinterest.com>




보기만 해도 심장이 몽글몽글 해지는 키즈 패션 그리고 패밀리 매칭 룩은 브랜드만 잘 골라 입어도 스타일링이 쉽다. 비싼 가격이 약간의 흠이지만, 예쁜 내 자식들을 위해서는 아까울 게 없다. 또한 머스트잇 키즈 기획전에서는 오프라인 대비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키즈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패셔너블한 순간순간이 가장 빛나고 기억될 수 있게 SNS를 활용해보자. HYPE KIDS 에 리그램 되어 비욘세 가족 포스팅과 나란히 설수 있게 될지 어떻게 누가 아는가!







매거진의 이전글 바캉스에 빠지면 섭섭한 패션 아이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