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머스트잇 MUST IT Nov 23. 2018

2018년 하반기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따끈따끈한 콜라보 소식




쇼핑할 때 구매를 자극하는 문구는 무엇이 있을까? 아마도 ‘한정판’이라는 단어가 아닐까 싶다. 한정판은 한정된 시간이 지나면 구할 수 없는 제품을 뜻한다. 특히, 브랜드와 브랜드가 만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은 소장 가치를 극대화해 애타게 한다. 


2018년의 마무리를 달려가는 11월, 여러분들의 지갑을 열게 할 콜라보레이션 소식들을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연말이 오기 전에 나를 위한 선물 하나씩 구매해보는 건 어떨까? 



Louis Vuitton


루이비통과 전설적인 패션 크리에티브 디렉터 그레이스 코딩턴 (Grace Coddington)이 만났다.


<출처- Louis Vuitton>

 


유명한 고양이 집사인 그레이스가 루이비통과 이렇게 깜찍한 제품들을 만들게 된 건 바로 루이비통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니콜라스 (Nicolas Ghesquiere) 또한 애묘인이기 때문!! 그들의 동물과 고양이들을 향한 사랑은 이번 협업에 완벽하게 녹아졌다.



 Louis Vuitton x Grace Coddington Capsule Collection

<출처- LouisVuitton.com>

 


루이비통X 그레이스 코딩턴 캡슐 컬렉션 제품은 신발, 가방, 지갑, 키 링 등 다양하게 출시되었다. 너무나도 귀여운 패치들과 일러스트로 전 세계 애니몰 러버들은 아마 루이비통으로 달려가고 있을 것이다.




NIKE



콜라보의 제왕이라고도 할 수 있는 나이키가 이번에도 다양한 협업을 계획하고 있다. 그 중 스트리트 패션 인들을 매혹시킬 뉴스가 있다. 바로 슈프림, 꼼데 가르송, 나이키의 트리플 콜레보레이션! 세 브랜드가 한번에 협업을 하여 출시하는 것은 바로 에어포스1 (NIKE AIR FORCE 1)이다.



NiKE x Commde Garcons X Supreme Sneaker

<출처- Highsobiety.com>



스니커즈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블랙 에어 포스1 (NIKE AIR FORCE 1)에 화이트가 포인트로 들어가고 뒷면에는 나이키, 꼼데 가르송, 슈프림 로고가 다 박힌다. 

잘린 나이키 모양이 시크한 검정색에 잘 어울려 데일리룩에도, 개성있는룩에도 잘 어울릴 이 신발은 또 얼마나 높은 리셀가를 자랑하게 될지 겁이 날 정도이다. 

 

 


NIKE X Ambush

 


몇 일 전 깜짝 소식이 전해져 왔다. 한국 출신 디자이너이자 현재 디올 옴므 쥬얼리 디자이너까지 제작하고 있는 Ambush가 올해가 끝나기 전에 나이키와의 협업 제품을 릴리즈 할 것이란 것! 
컨셉슈얼한 촬영 과정이 AMBUSH 인스타 스토리에도 잠시 공개가 되어 이미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나이키 X AMBUSH 콜라보 인스타그램 포스팅

<출처-AMBUSH 인스타그램>



아직 정확한 정보들이 많이 풀리진 않았지만 아마 여성복을 기반으로 한 제품들이 있고, 기본 나이키 흰 티에 나이키X AMBUSH 로고가 있는 티셔츠가 메인 제품 중 하나로 팔릴 예정이라고 한다. 



H&M



H&M 은 다양한 디자이너들과 협업하기로 유명한데, 이번 11월의 선택 받은 브랜드는 바로 모스키노!! 콜라보의 주제는 디즈니로 잡아서 절대 실패 할 수 없는 그런 컬렉션을 완성하였고 모스키노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미니 자켓 크로스백과 테디베어 핸드폰 케이스까지 포함시켰다.


캠페인 이미지

<출처-Cosmopolitan Middleeast> 

 

제품들은 체인 모양 가방부터 크롭티, 골드 체인 목걸이, 가죽 재킷, 니트 원피스, 부츠, 안대, 그리고 심지어 애완견 의상까지 있어서 사람부터 동물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다. 



  H&M X MOSCHINO 콜라보 제품 일부

<출처- H&M.Com>

 

 

모두 이번 H&M X MOSCHINO 제품 입고 홍대나 이태원 정도 나가주면 길거리 인싸가 될 것이다. 바로 아래 사진에 있는 제레미 스캇 (Jeremy Scott)처럼! 


Moschino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레미 스캇과 좌우 모델들

<출처- H&M>  

 

 

 

MOSCHINO


소식을 보자마자 눈이 커다래졌던 콜라보가 있었다. 바로 국내 화장품 브랜드인 토니모리와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통통 튀는 컬러 사용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브랜드 모스키노(Moshino)가 손을 잡은 것!



 Moschino X Tony Moly Collection 

<출처- Sports.donga.com>



이번 콜라보에서는 예쁨과 실용성을 한 번에 잡았는데, 쉐도우 키트들이 카드 지갑과 핸드폰 케이스 (아이폰 7&8 호환) 된다. 더불어 유명한 플로리아 뉴트라 에너지 100시간 크림, 틴트, 립스틱, 그리고 팩트가 출시되었다. 가방 안에서 화장 고칠 때 꺼내면 모두가 한 번쯤은 쳐다볼 것 같은 그런 제품들. 

판매는 한정기간인 6개월 정도 할 예정이고 기존 토니모리 제품들보다 가격이 조금은 있지만 모스키노를 토니모리에서 즐길 수 있으니 그 정돈 이해해주자. 



Alexander Wang

 

 

우리 아시아 프린스 알렉산더 왕과 아디다스는 사이가 참 좋다. 불과 몇 개월 전에 진행했던 시즌 3 콜라보를 이어서 시즌4로 돌아온 것.

 

Alexander Wang x Adidas 2018 FW Campaign

<출처- Adidas.com> 


 

이번 시즌은 저번 시즌의 주제였던 “imperfect”를 확장시켜 디자인에서 해체적인 요소가 눈에 띄었다. 로고가 잘려있다거나, 재킷 및 바지의 소재와 패턴이 서로 다른 두 가지 의류에서 복사하여 붙인 것처럼 보인다. 스니커즈의 경우 3가지가 출시된다; AW Bball, AW Skate Super, AW Turnout. 상세하게 설명하자면 AW Bball 스니커즈는 올 화이트로 제작되었고AW Skate Super는 80년대 스타일의 레이스와 두꺼운 밑창을 가졌고 마지막으로 AW Turnout 스니커즈는 70년대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과 여러 컬러 믹스가 눈에 띈다.



Adidas X Alexander Wang Collaboration Season 4 Products 

<출처 – Opening Ceremony.com> 



BAPE

 

 

나루토 좋아하는 사람? 지금 손들고 계신 분 많으실 거다. 전세계 많은 팬을 거느린 만화 나루토와 베이프가 만났다! 일본 브랜드끼리 만났기 때문에 놀랍진 않지만 생각보다 나루토 캐릭터들이 대놓고 있어서 굿즈라고 착각할 정도! 


BAPE & NARUTO & BARUTO Capsule Collection

<출처-Hypebeast.com>



캡슐 컬렉션은 망가에서 영감 받은 일러스트를 담은 그래픽 티셔츠, 나루토 얼굴이 나열된 후드, 가방, 그리고 시계까지 포함돼있다고 한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은 두 개 이상의 아이덴티티를 하나의 컬렉션으로 녹여내 매번 재미있고 새롭다. 또한 정해진 기간에만 판매하여 ‘한정판’을 구매하는 맛이 있다. 좋아하는 브랜드가 생각지도 못한 브랜드랑 협업하여 새로운 제품들을 구매할 수도 있고, 평상시에 팬인 브랜드 여러 개가 어깨를 나란히 해서 출시 날 캠핑을 할 열정이 생길 수도 있다. 

2018년이 다 지나기 전에 루이비통부터 BAPE까지 여러 콜라보들이 진행되고 제품들이 풀릴 예정이니 모두 맘에 드는 협업은 머릿속에 저장 해놓길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주목해야 할 남자 신발 10 켤레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