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머스트잇 MUST IT Dec 07. 2018

Pitti Bimbo 피티 빔보!

세계에서 가장 앙증맞은 박람회




매해 2번 이탈리아 피렌체의 Fortezza Da Basso 에서 열리는 지상 최대의 남성복 박람회 ‘Pitti Uomo(피티 워모)’는 세계 모든 패션관계자를 열광하게 하는 최고의 패션 박람회다. 

 

 웅장함과 화려함을 자랑하는 ‘Pitti Uomo(피티 워모)’ 쇼와는 다르게,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쇼가 있다면?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올해로 87회 행사를 치렀던 ‘Pitti Bimbo(피티 빔보)’가 그 주인공이다.

















피티 빔보는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키즈웨어 박람회로 지난 87회에서는 전 세계 557계의 컬렉션, 그중 347개의 해외 브랜드를 선보였으며, 5,300명 이상의 바이어와 10,000 이상의 방문객이 박람회를 오고 갔다고 한다. 단순히 오프라인에서만 비즈니스를 성사시키는 것이 아니라 좁게는 백화점 부띠크부터, 넓게는 이커머스 시장까지 포함하는 거대한 키즈웨어 박람회다.







국내에서는 '피티 워모'만큼 알려져 있지 않고 국내 아동복 시장 특성상 해외 키즈웨어 수입이 아무래도 적다 보니 주목받지 못했다. 하지만 해당 박람회에 참여하는 브랜드를 잘 살펴보면 세계적으로 브랜드 파워가 있는 키즈브랜드와, 패션하우스의 키즈웨어 라인까지 만나볼 수 있어 주목해도 좋을 박람회다. MSGM 키즈, 모스키노의 키즈라인, 마이클 코어스, 에르노 키즈라인 등의 브랜드가 리스트업 했었으며 이외 이탈리안 브랜드의 대거 참여로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머스트잇 사이트 상품














박람회 자체의 구역도 16개 이상으로 이루어져있고, 각각의 매장의 컨셉을 볼 수 있는 부스를 만들 수 있는 넓은 구역을 제공해 다양하고도 멋진 키즈웨어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키즈 모델들을 기용한 피티 빔보의 에디토리얼 또한 상당히 수준 높게 제작되고 있다.















특히 ‘키즈’를 주제로 한 박람회라 ‘패션’에 한정되지 않고 다양한 카테고리, 아이템 구성을 보여준다. 유아용 젖병과 모빌 그리고 턱받이, 원단을 생산하는 브랜드를 선보이기도 하며 그 다양성으로 소비자를 신경 써야 하는 다양한 바이어들의 니즈를 채워주고 있다.





머스트잇 사이트 상품












올해로 5주년을 맞게 되는 디스퀘어드2의 키즈라인은 피티 빔보에서 기념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고 한다. 앙증맞은 아이들이 옷을 입고 사진 찍으며 뛰어노는 모습이 전시회를 행복으로 가득 채웠다. 첫날 진행되는 키즈웨어 패션쇼 또한 전시회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메인 행사라고 한다.




머스트잇 사이트 상품



 





다음 피티 빔보 88의 공식 행사는 2019년 2월 17일부터 19일로 잡혀있다. 귀여움과 앙증맞음을 컨셉으로 하는 피티 빔보는 상당히 매력적인 행사다. 이탈리아 피렌체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이 귀여운 행사에 주목해보는건 어떨까?







‘Pitti Bimbo 피티 빔보’

www.pittimmagine.com/en/corporate/fairs/bimbo.html

매거진의 이전글 Sensation한 일본패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