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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머스트잇 MUST IT Apr 03. 2018

미키마우스와 오프닝 세레모니의 만남

패션쇼 다시보기



패션 브랜드들이 가장 사랑하는 협업 브랜드는 무엇일까? 여러 브랜드가 떠오르겠지만, 그 중 디즈니는 모든 브랜드가 열망하는 브랜드이다. 디즈니를 떠올리면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동심에 빠지게 하는 힘이 있어서일까? 디즈니와의 콜라보레이션은 항상 설레고, 재미있다. 그리고 새롭다.



디즈니와의 협업은 언제나 새롭다    <출처 : Diskingdom.com>



지금까지 디즈니 캐릭터들과 구찌, 겐조, 돌체앤가바나, 슈프림, 스투시 등의 많은 패션 브랜드의 만남으로 다양한 제품들이 세상에 등장했다. 그러나 그 많은 브랜드들도 디즈니랜드에서 패션쇼를 진행하는 것은 상상조차 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런데 그 마법 같은 일이 평상시 미키 마우스의 열광적 팬이었던 오프닝 세레모니의 듀오 Humberto Leon과 Carol Lim에게 주어졌다.




디즈니는 왜 구찌, 겐조, 돌체앤가바나와 같은 유명한 브랜드를 두고서, 오프닝 세레모니와 패션쇼를 진행했을까?




오프닝 세레모니는 처음에 편집샵으로 시작했다. 한국계 미국인인 Carol Lim과 공동 창업자인 Humberto Leon은 홍콩의 쇼핑거리를 지나다가 개성을 잃고 있는 패션계에 회의감을 느꼈었다. 그래서 Carol Lim과 Humberto Leon은 패션계에 잃어버린 개성을 다시 찾기 위해 편집샵을 만들기로 결심한다. 


그들은 가격과 국가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자신들이 좋아하고, 팔고 싶은 물건들을 죄다 사들이면서 오프닝 세레모니라는 편집샵을 2002년에 오픈했다. 다양하고 특이한 상품들을 만날 수 있었던 오프닝 세레모니는 소비자 사이에서 점점 이름이 알려졌고, 단독 상품도 진행하면서 ‘남들과 다름’을 원했던 사람들의 욕구를 만족시켰다.


<출처 :Thetalks>


그들의 신선함과 특이함이 많은 브랜드에게 알려지면서, 획일화 되어가던 패션 브랜드들이 그들을 찾기 시작했다. 오프닝 세레머니는 나이키, 겐조, DKNY 등의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하며, 각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상품을 디자인하고 신선함을 되찾아 주었다. 또한 사람들 사이에서 잊혀져 가던 레드윙, 울리치, 케즈 등의 브랜드들과의 협업으로 브랜드를 재탄생시켰다.




(좌) 카파 x 오프닝 세레모니와 (우) 마그리트 x 오프닝 세레모니   <출처 : Hypebeast>



디즈니는 ‘꿈의 나라’이자 무궁무진한 상상의 세계를 펼치는 브랜드이다. 디즈니는 오프닝 세레모니가 주는 신선함이 디즈니의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주기를 바라며, 오프닝 세레모니를 택했을 것이다.



오프닝 세레모니 디자이너 Leon 과 Lim은 디즈니와 함께하기로 한 후에 매우 기뻐했다. 그리고 본인들이 어렸을 때부터 팬이었던 미키 마우스의 90번째 생일을 기념하여 그의 고향인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 리조트에서 2018년 S/S 패션쇼를 열기로 하였다. 이들의 협업 소식이 SNS에 알려지자마자 전 세계 팬들이 기다렸고, 쇼는 모두의 기대를 충족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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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7일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 카툰 타운에 1960년대 미키 마우스 클럽 테마 노래가 울려 퍼지며 쇼의 시작을 알렸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캐릭터로 꾸며진 모델들이 미키 마우스의 귀 모양을 연상시키는 헤어스타일과 무지개색의 아이 글리터로 무장하고 등장하면서, 관객들의 이목을 한 번에 사로잡았다. 


동화 속 세계가 현실로 나오는 순간이었다.



<출처 : TeenVogue>



컬렉션은 웨어러블한 인조 퍼 재킷, 패치워크가 들어간 스웨터, 스타디움 재킷 그리고 저지 드레스로 런웨이를 꽉 채웠다. 또한 데님 소재와 프린팅이 들어간 티셔츠들과 트레이닝 수트들이 오프닝 세레모니 특유의 캐주얼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었다.


<출처 : Vogue>



<출처 : Vogue>



패션쇼 피날레 또한 완벽했다. 동화 속에서 뛰쳐나온 미키 마우스와 미니 마우스가 Leon 과 Lim과 같이 피날레를 장식하는 느낌이 들었고, 쇼 장에 있던 모두가 한마음으로 감격한 듯 환호와 박수를 아낌없이 보내주었다.


<출처 : Getty Image>


쇼가 끝난 후 애프터 파티에서는 유명 디제이 Diplo가 디즈니랜드의 공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했고, 초대되었던 관객 및 손님들에게는 무제한 추로스와 팝콘 그리고 무료 놀이기구 라이드가 제공되었다. 실제로 이 모든 걸 누린 사람들은 이렇게 말했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쇼!”




디즈니에 의하면 1978년 이후로 40년 만에 디즈니랜드에서 패션쇼가 허락된 것이라고 하니, 오프닝 세레모니가 진행한 이번 패션쇼는 혁신적이고, 역사에 남을 것이 분명하다.


<출처 : Getty Image>




<출처 : Getty Image>



화려했던 미키 마우스의 90번째 생일파티를 보니 과연 그의 다른 기념일들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궁금하지 않는가. 15년 전인 2003년에는 미키 마우스의 탄생 75주년 기념으로 코카콜라와 한정판 콜라를 출시하였고, 80번째 생일에는 일본 신발 브랜드인 Ubiq 와 협업을 진행하며 미키 마우스를 연상시키는 레더 운동화를 디자인하였다. 과연 미키 마우스의 100주년은 누구와 손잡게 될까?



미키마우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디즈니의 행보를 지켜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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