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머스트잇 MUST IT Jul 20. 2018

요즘 뭐 들고 다녀야 돼?

2018 F/W BAG TREND



“패션의 완성은 얼굴” 이라는 말은 옛말이다. ‘패션의 완성은 잘 고른 악세서리 하나’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최근 트렌드를 살펴보면 룩을 완성하는 것은 바로 슈즈와 백이다. 한마디로 완성도 높은 전체 패션의 매칭 센스가 가장 중요해졌다.


아직 한 여름의 뙤양볕이 내리쬐는 무더운 나날이지만, 패션의 시계는 언제나 한 템포 빠르다. 이제 슬슬 매장에는 F/W 신상품들이 속속들이 입고되기 시작했고 언제나 그렇듯 우리들의 고민 또한 시작됐다. 이번 F/W 시즌에는 자연주의적이었던 S/S 가방과는 다르게 도시적인 무드의 가방들이 유행인데 도대체 무엇을 사야하지??


남들보다 빠르게, 미리 하나 장만하고 싶지만 어느 브랜드의 어떤 제품을 사야 될지 모르겠을 그대들을 위해 2018 F/W 에 구매하면 찰떡같은 가방 TOP4 바로 Belt Bag, Back Pack, Chain Cross Bag 그리고 Geometric Tote Bag 를 소개하겠다.




Again and Again Belt Bag








유행은 돌고 돈다고 하지 않나. 대표적인 예가 벨트 백! 힙색(Hip Sack), 페니 백(Penny Bag)등 다양한 명칭을 가진 요 아이, 벨트 백이 바로 올 F/W를 휩쓸 예정인 주인공이다.


허리에 무심하게 맬 수 있는 벨트 백은 핸즈 프리 악세서리로 (Hands Free Acceessory) 80년대에 스키 타는 사람들이 매면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 후 2000년대 초반에 놈 코어 룩이 유행하며, 다시 부활했다. 리바이스 501 청바지와 함께 힙스터들의 상징처럼 여겨졌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인기 또한 주춤해졌다. 하지만 올해 F/W 주인공으로 재등장했다.


2018년 버전 벨트 백은 허리뿐만 아니라 크로스 백처럼 대각선으로 매는 스타일링으로도 등장하고 있다. 특히 가죽 스타일의 벨트 가방은 캐주얼, 모던, 스트릿 등 어떠한 룩에도 잘 어울리니 어렵지 않은 데일리 백으로 좋다. 또한 실용성 또한 만점인데 유럽이나 도난이 염려되는 지역을 여행할 때는 분실 위험 또한 줄어드니 샤이니의 만능 열쇠 키 같은 효자 가방이다.




1.Valentino 2. Louis Vuitton 3. Gucci 4. Fendi 5. Celine <출처 : valentino.com , louisvuitton.com >





Now It’s Back Pack Time!





책가방은 학생들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책이 아닌 소지품들만 딱 넣고 다닐 미니 백 팩부터 트렌디한 디자인의 백팩들이 유행할 예정.

스트랩 백팩, 캠핑 백팩, 기본 나일론 백팩 등 여러 브랜드에서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계산하여 하나 둘씩 내놓고 있으니 자신이 끌리는 쪽으로 선택하면 좋겠다.


아! 그리고 한쪽으로 매는 것보다는 두 어깨로 매는게 신체 균형 등 건강에도 더 좋을 뿐만 아니라 왠지 매고 다니면 학창시절로 돌아가는 듯한 기분에 괜히 일의 능률도 오를 것 같으니 Now , It’s Back Pack time !



1.Gucci 2. Burberry 3. LouisVuitton 4. Balenciaga 5. Y-3<출처 :Gucci.com, burberry.com, louisvuitton>





All Time Classic , Chain Cross Bag





사실 체인 크로스백(Chain Cross Bag)은 유행이라고 하기 보다는 계속 나오는 클래식 디자인의 가방 중 하나이다. 하지만 최근 F/W 제품들을 보면 기존의 체인 크로스백에서 부가적인 디자인 요소들로 눈길을 끄는 아이템들이 많다.

낙서를 한듯한 그래피티 느낌을 주는 발렌시아가 백부터, 보석들을 박아 운석들이 가방에 뿌려진 듯한 느낌을 준 발렌티노, 특이한 프린팅을 한 모스키노 캡슐 컬렉션, 그리고 다양한 가죽 소재들과 색감으로 포인트를 준 브랜드들의 가방까지.

따라서 이번 F/W에는 기존의 크로스백들에서 탈피하고 유니크한 나만의 체인 크로스 백 장만도 좋을 것 같다.



1. Balenciaga 2. Valentino 3. J.W Anderson 4. Moschino 5. Chanel 5. Tory Burch  출처 : balencaiga.com 




Geometric Tote Bag





요즘 들어서, 백의 디자인만큼이나 형태 역시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가방에서도 전통적인 실루엣과 모양보다는 재미있고 사각형, 동그라미, 삼각형 등 수학 시간에 등장할 것 같은 도형 형태의 디자인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기하학적이고 실험적인 디자인이 많은 베를린 도시 감성을 지닌 패션 피플이 되고 싶다면 Geometric Tote Bag 를 추천! 특히 로에베(Loewe) 만의 기형학적 디자인의 가방과 발렌시아가의 여러 컬러로 제작되고 있는 삼각형 가방은 누가 매도 흔하지 않고 스타일리시 할 것이다.



1. Loewe 2.Givenchy 3.Wandler 4. Balenciaga 5. Balmain <출처 : Mytheresa.com, Givency.com, Balenciaga>



가방은 이제는 더 이상 그저 내용물을 담는 액세서리가 아니다. 앞서 말했듯이 하나의 룩을 완성하는 포인트이자, 개개인의 개성과 센스와 감각을 뽐낼 수 있는 매개체이다.

하늘 아래 같은 립스틱이 없듯이 가방의 세계 또한 똑같다. 유행이 도는 것 같아도 또 다르게 등장하고 , 클래식 아이템들도 매년 재해석되어 대중들에게 보여진다.

이번 F/W 시즌에 준비된 머스트잇 매거진 구독자분들은 모두 미리미리 감각 있는 가방 잘 준비해서 철 지난 여름 가방은 내년을 위해서 잠시 고이 집어넣어 두자.





매거진의 이전글 벽을 깨뜨리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