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백승우 Sep 27. 2022

[미국주식 공부] 44. 브리스톨 마이어스(BMY)

시가총액 순으로 기업훑기(훑기만 한다)

미국주식 상품을 담당하게 되었다.

(물론 최종 운용 결정은 대표님이 하신다.)


나는 요즘 미국 기업들을 시가총액 순으로 하나하나 살펴보고 나름의 생각을 정리해 보고 있다.


마흔 번째 훑기 시간이다.


다시 한번 얘기하지만 정말 훑기만 한다.


---------------------------------------------------------------------------------------------------------------------------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퀴브(BMY)


1. 기업 개요(뭐하는 회사인가)


암, 후천면역결핍, 심혈관계 질환, 당뇨병, 간염, 루마티스 관절염, 정신질환 등을 다루는 제약회사다.



<점유율>

BizVibe에서 가지고 왔던 자료를 다시 보자.

매출 기준으로 제약시장 3% 정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Nature Reviews, EvaluatePharma에서 가지고 왔다.

브리스톨 마이어스의 레블리미드(Revlimid), 엘리퀴스(Eliquis)가 2021년 매출기준 처방약 5, 6위를 차지했다.



2. 사회, 산업, 기업에 대한 그냥 생각


레블리미드(Revlimid), 엘리퀴스(Eliquis)가 뭐하는 약인지 훑어보자.


우선 레블리미드는 면역력을 조절해주는 약제로, 항골수종 효과를 나타낸다고 한다. 다발성 골수종, 외투세포림프종, 소포림프종 등 치료에 사용된다고 한다. 면역체계를 강화해 골수종 세포를 파괴하거나, 혈관신생을 억제해 골수종 세포가 자랄 수 없는 환경을 조성한다고 한다.

서울아산병원 홈페이지에서 가지고 왔다.

이렇게 생겼다고 하는데, 그동안 훑었던 약들은 주로 바이오의약품이었는데 화학의약품은 처음 보는거 같다.


엘리퀴스는 항응고제로, 혈액 응고에 의한 혈전 생성을 억제해 준다고 한다. 특히 고관절, 슬관절치환술 후 혈전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주로 사용된다고 한다.

서울아산병원 홈페이지에서 가지고 왔다.

이것도 화학의약품이다. 한국에서는 한국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퀴브와 한국 화이자가 공동 판매하나 보다.


---------------------------------------------------------------------------------------------------------------------------


브리스톨 마이어스 사업보고서를 조금만 살펴보자.


<매출 구성>


연단위로 우선 봐보자.

브리스톨 마이어스 연간보고서

연간 매출 46B$, 영업이익 7B$ 규모였다. 영업이익률 16%. 그리고 레블리미드가 28%, 엘리퀴스가 23% 비중을 보였다.


브리스톨 마이어스 연간보고서

지역별로는 미국 63%, 유럽 23% 비중을 보였다.


브리스톨 마이어스 연간보고서

연간 16B$ 규모 현금을 영업활동으로 벌어들였다. 애브비가 23B$, 애보트가 10B$ 규모였다.



<CEO>


브리스톨 마이어스의 CEO 지오반니 카포리오

브리스톨 마이어스의 CEO는 지오반니 카포리오로 1964년생이다. 2015년부터 브리스톨 마이어스의 CEO를 맡고 있다.



3. 한 줄 요약


매출 46B$, 영업이익 7B$ 규모. 영업이익률 16%. 그리고 레블리미드가 28%, 엘리퀴스가 23% 비중


What if...


제약 상위주가 다들 돈을 잘 벌고는 있지만, 추가로 손이 나갈거 같지는 않다.

작가의 이전글 [미국주식 공부] 43. 세일즈포스(CRM)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