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멍구 Jul 05. 2022

다름

담백한 흰 도화지에 검은색 점을 찍어내려가다보면


누군가에게는 그림이 되고

누군가에게는 글이 되고

누군가에게는 작은 점이 되겠지


작은 점에서 시작해서 점으로 끝나는 것도 

작은 점에서 시작해서 그림으로 끝나는 것도

작은 점에서 시작해서 글로 끝나는 것도


 다 틀리지 않았더라


시작이 같다고 전부 똑같지 않고

담백한 흰 도화지에 마음을 펼쳐낼 뿐이라고 


서로 다름을 모아서 하나의 점으로 잇는 것도

서로 다름을 모아서 하나의 선으로 잇는 것도

서로 다름을 모아서 하나의 면으로 만드는 것도 


모든 것이 다름이라 모든 것에 의미가 있다는 것을.......



매거진의 이전글 거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