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ria Dec 12. 2023

[프롤로그] Daria in London

런던여행기



그동안 일하느라 지칠 대로 지쳐버린 나 자신에게 짧은 휴식이나마 선물을 주고 싶어서 결심하게 된 런던 여행.


오랜만의 여행 기회인데 세계의 많은 여행지들 중 어째서 런던으로 정했느냐 묻는다면,

그것은 바로 내가 “해리포터 팬”이기 때문이다.


다들 알다시피 영국 런던에는 해리포터 팬들의 성지인 ‘워너브로스 스튜디오 런던’, 일명 원조 ‘해리포터 스튜디오’가 있다. 물론 영국 곳곳에 해리포터 세계관 속 배경이 되었던 장소들이 포진해 있지만 그 모든 곳을 찾아다닐 체력은 현재 내게 없으므로 나는 그저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것에 만족하련다.


올해 스물아홉인 나는 해리포터와 함께 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물론 영화 팬이기도 하지만) 영화보다 소설로 먼저 팬이 되었던 나는 초등학생 때 매번 신간이 나오기를 손꼽아 기다리며 신간이 나왔다는 소식을 들으면 곧장 달려가 실물 책을 영접하고는 벅차오르는 감동을 주체 못 한 채 뛸 듯이 기뻐했던 기억이 난다. 그러고는 거의 밤을 꼬박 새우다시피 하여 하루이틀 만에 책 한 권을 뚝딱 읽어내곤 했다.

(*참고로, 영화와 달리 소설책으로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이 1997년 첫 출간되었으며 내가 갓 초등학생이 되었을 때는 이미 시중에 <해리포터와 불의 잔>까지 소설책으로 나와 있는 상태였다.)

그토록 해리포터를 좋아하는 나이기에 여행지를 어디로 선택하는가에 있어서 나의 팬심이 크게 작용했으리라.


팬이라더니 이제서야 런던여행을 떠나는 것에 대해 내심 해리포터 세계에 미안한 마음이 들지만 어쨌든 드디어 만나러 간다. 그동안 고생한 나에게 주는 선물로 이보다 더 값진 것이 있을까.

아무쪼록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 가득 안고, 어린아이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눈을 한 채 런던으로 향한다.


December 2023,

Daria in London




WB Studio London 공식 웹사이트에서 입장권을 예매하면 이렇게 주기적으로 자주 설레는 이메일을 보내준다.


*해리포터스튜디오 런던은 전 세계 수많은 해리포터 팬들이 방문을 하기 때문에 서둘러 예매하지 않으면 입장권을 구하기 쉽지 않다. 보통 방문하기 최소 두 달 전부터 예약을 하는 것이 좋으며 혹시라도 방문 임박하여 예매를 시도하게 되었다 해도 실망할 필요는 없다. 취소표가 자주 풀리는 편이니 시도 때도 없이 웹사이트에 들어가 새로고침을 시도해 보면 표를 구할 수 있다. 사실 나도 그렇게 해서 표를 구했거든.



WB Studio London 대연회장에서 찍은 내 사진. 스튜디오 방문한다고 래번클로 교복도 야무지게 입고 갔다.


*Sorting Hat이 테스트에 따라 정해준 내 기숙사는 사실 슬리데린이지만 난 래번클로를 가장 좋아한다. 내가 두 번째로 좋아하는 기숙사가 슬리데린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내심 아쉬운 마음에 웹사이트 계정을 새로 만들어 기숙사 테스트를 다시 받아본 결과 2회차에는 래번클로로 배정을 받았다. 그래, 나 래번클로 맞다니까?!^^;;




런던 여행을 코 앞에 두고 다시 시작한 해리포터 정주행. 이 날은 카페테리아에서 마법사의 돌을 읽고 있었다.



두근두근! 런던으로 떠난다. 참고로 저 대한항공 보조배터리는 경유지 공항에서 빼앗겼다..... 지금까지 한 번도 빼앗긴 적 없는데 역시 상해 푸동공항은 듣던 대로 까다롭구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